2025.07.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파주시 도서관에서 K-컬처 체험하자!

2022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전래놀이를 시작하시겠습니까?’운영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파주시는 2022년 겨울방학을 맞아 1월 한 달간 2022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 ‘전래놀이를 시작하시겠습니까?’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은 우리 전래놀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놀이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파주시 5개 도서관(가람, 금촌3동솔빛, 물푸레, 조리,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에서 2022년 1월 2일부터 30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최근 ‘K컬처’라는 이름으로 우리 문화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흐름을 반영해 어린이들이 게임과 놀이라는 도구를 통해 우리 놀이를 직접 경험하고 정보와 연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참여도서관 데스크에서 놀이지도를 받아 전래놀이를 체험하고 정보를 찾아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스탬프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서관마다 전래놀이에 관련된 도서컬렉션과 정보원 등이 준비돼 있어, 놀이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놀이 방법과 유래 등 전래놀이에 관련된 정보를 익힐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되는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땅따먹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등 5가지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와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와 가람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배너
배너

광진구, 건국대 항공우주 설계인증연구원과 업무협약
[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4일 광진구청 구청장실에서 광진경제허브센터 입주기업 기술이전을 위해 건국대학교 항공우주 설계인증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진경제허브센터는 2003년에 개관해 지역사회의 성공적인 창업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창업 컨설팅, 투자유지, 네트워킹, 마케팅과 브랜딩 등을 지원하며 종합창업지원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민선8기 초반 157억 원이던 연매출이 지난해에는 295억 원으로 88%가 증가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건국대학교 항공우주 설계인증연구원과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 및 환담,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연구원은 인공지능, 로봇, 소프트웨어 등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광진경제허브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에게 기술이전과 접목이 가능하다. 협력사항은 ▲산업기술 이전 ▲기술 실증사업 연계 ▲입주기업 기술검토 및 고도화 자문 ▲창업환경 조성 위한 정보공유 등이다. 실질적으로 기술 설명회와 상담 컨설팅을 진행하고 기술을 활용, 시제품으로 선보인다. 또한, 박사급 연구진을 활용해 특허 출원과 사업화 과정을 진행한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산관학 협력 거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통학로 안전 협의체’회의 개최… 실질적 개선 사례 이어져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지난달 26일 개최된 ‘2025년 상반기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통학로 안전 협의체 회의’에서 지역 통학로 안전 개선을 위한 실질적 논의와 협의를 이끌었다. 해당 협의체는 이새날 의원의 제안과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2023년부터 시작된 민·관·경 협력기구로서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 교통안전 조례 제10조를 근거로 설치되었으며 교육청이 주관하여 관할 구청, 경찰서, 교통안전공단 등 유관 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도곡초 통학로 개선사례와 청담초 일방통행 추진 관련 현황, 신구초·율현초 등의 개별 요청 사항, 대치초 교사 민원에 따른 현장 점검 필요성 등이 집중 논의되었으며 2023년 전수조사 이후 총 144건 중 60건이 개선 완료(42%)된 사항이 보고되었다. 이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실질적인 통학로 개선을 위해서는 각 기관의 협업은 물론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회의체 운영이 중요하다”며 “더이상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교통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교육청·자치구·경찰·시의회가 끝까지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청담초의 일방통행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부지 활용을 포함한 현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