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인천 부평구, 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부평구 보건소는 27일 2021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종합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부평구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수행했고,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한 기관임을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구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 집체교육 중단, 선별진료소 인적 자원 투입 등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지역의 건강현황을 파악하고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건강증진사업 발굴을 추진했다.

 

 

특히 비대면으로 온라인 건강(비만)클리닉, 영양플러스 대상자 사이버(온라인)교육을 운영했고, 생활밀착형 자가 건강관리를 위한 염도계 대여 및 건강꾸러미 사업을 신설 운영했다. 또 걷기 앱(워크온)을 통한 개인별 신체활동 증진에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해 큰 성과를 거뒀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보건소 사업 영역 간 경계를 없애고 보건소 각각의 담당자들이 연계 협업해 주민 요구에 맞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면 및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부평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은 21일(월), 수원시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김은경 의원, 새마을회 임원 및 회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19대 김옥자 회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제20대 이영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항상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어 주시는 수원시 새마을부녀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코로나 등 사회적으로 참 힘든 시기에 회장직을 수행하며 헌신해주신 제19대 김옥자 회장님의 노고를 오랫동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부터 제20대 회장으로 부녀회를 이끌고 계신 이영희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새마을부녀회가 더 큰 화합과 발전을 이루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수원이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0대 이영희 회장은 2024년 1월 12일부터 임기를 시작했으며, 임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