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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북구, 두 번째 민원사례집 발간

민원사례 22건 갈등해결 과정 담아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울산 북구는 행정업무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갈등 해결과정을 담은 민원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첫번째 사례집에 이어 두번째로 펴낸 이번 사례집은 22건의 새로운 민원사례와 타 기관 사례, 관계법령이 포함된 참고자료로 이뤄져 있다. 부록으로 2021년 공공갈등관리 대상사업 정기 모니터링 실시 결과보고도 수록돼 있다.

 

 

22건의 민원사례는 2018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발생한 민원으로, 민원처리부서와 유관기관 간의 적극적 협업,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대화로 해결한 과정, 법령에 근거한 해결과정 등이 담겨 있다.

 

 

부록자료는 2021년 공공갈등관리 대상사업 13건에 대한 2021년 10월 말 기준 정기 모니터링 실시 결과로, 소관부서에서 작성한 공공갈등 관리카드 및 갈등대응계획서 내용을 타 부서에서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북구는 이번에 발간한 민원사례집을 전 부서에 배부해 모든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직무교육이나 업무추진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북구 관계자는 "소통과 설득으로 갈등을 해결한 사례를 담은 이번 사례집이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는 길라잡이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갈등 해결에 있어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고 화해를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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