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4 (목)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전북교육청, 전북과학축전 과학체험프로그램 공모

도내 초·중·고 교사 대상… 과학체험꾸러미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 모집

 아시아통신 조연정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은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전북과학축전에서 선보일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전북과학축전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도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과학 관련 프로그램, 융합인재교육(STEAM) 관련 프로그램, 4차산업혁명 기반 최신 과학기술 관련 체험 프로그램 등이다.

 

 

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참신한 주제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이해시켜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관련된 과학 이론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함께 제공하여 프로그램의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교사는 9월 8일까지 신청서 등의 서류를 갖추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총 55개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이후 각 프로그램 운영비로 1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도교육청 장학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과학탐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온라인 과학축전으로 준비하게 됐다”라며 “단순한 체험 및 조립식 만들기 위주의 프로그램이 아닌 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이해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고양시의회 김미수 문화복지위원장, 제4회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 참석
[아시아통신] 고양시의회 김미수 문화복지위원장은 8월 13일 일산서구청에서 열린 제4회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에 참석해 교육생 30여 명을 격려했다.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시민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고양시와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운영하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과정은 ▲환경·경제·사회 분야의 지속가능발전 사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참여 방법 ▲기후위기 대응 전략 등 실천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서성연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회장이 환영사를 통해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도시가 곧 고양시의 미래”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미수 위원장은 축사에서 “지속가능발전은 환경뿐 아니라 경제와 사회 전반의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기 위한 필수 과제”라며, “이번 지속가능발전대학 강의를 통해 수강생 한 분 한 분이 정보를 습득하고, 조별과제를 통한 네트워킹과 활동으로 그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