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뉴스

안동시, 제6회 식생활교육 및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

 아시아통신 최지나 기자 | 2021년 제6회 안동시 식생활교육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이 12월10일 오전 11시부터 나섬식생활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식생활교육 및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는 초·중·고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우리 어린이들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배움터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및 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해 애쓰는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제6회 식생활교육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 결과 식생활교육 우수사례부문 최우수상 열린어린이집, 우수상 상지유치원과 안동영호초등학교, 장려상 새싹어린이집이 수상을 하게 되고 교구부문은 총 4팀(최우수1팀, 우수1팀, 장려상 2팀)이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안동시에서 후원하고 나섬식생활교육원에서 주최한다. 나섬식생활교육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47호 식생활교육기관으로 바른먹거리교육 및 캠페인, 식생활교육 전문가 양성, 전통음식 조리체험, 농어촌체험등을 진행하고 있다. 농촌과 함께 하는 바른 먹거리 교육을 통해 더불어사는 지역 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배너
배너


[칼럼]"의료와 문화가 만나는 외교" – 공공의료의 우수성과 문화교류의 시너지
강남은 단지 고층건물과 화려한 거리만으로 설명될 수 없는 도시이다. 이곳은 첨단의료와 깊이 있는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도시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이기도 하다. 나는 이러한 강남의 특성을 국내외 인사들에게 소개하며 ‘의료문화외교’라는 새로운 형태의 교류를 실현하고 있다. 올해 1월, 나는 폴 소바 마사콰이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를 두 차례에 걸쳐 강남구에 초청하였다. 첫 번째 만남에서는 봉은사를 방문하여, 한국 전통문화와 K-의료의 융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일정을 준비하였다. 두 번째 일정에서는 강남보건소를 방문하여, 감염병 예방 시스템, 건강검진 및 모자보건 시설, 정신건강 관리 체계 등 선진 공공의료 행정을 소개하였다. 시에라리온은 의료 시스템의 현대화가 시급한 나라이다. 따라서 이번 만남은 일방적 홍보가 아니라 상호 협력을 위한 소통의 장이었다. 마사콰이 대사는 우리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표하며, 자국의 공공의료 개혁에 강남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나는 강남의료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향후 잠비아 등 다른 개발도상국과도 의료문화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나는 강남보건소의 관계 공무원들과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