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4 (목)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봉화교육지원청, 2021 코로나 극복을 위한 오록숲 발표회

물야초등학교 학예 발표회

 아시아통신 최지나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 물야초등학교는 12월 9일 학교 강당에서 코로나 극복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2021 오록숲 발표회 및 프로젝트 결과물 전시회를 열었다.

 

 

위드 코로나의 단계적 일상회복의 기대에 따라 학부모님을 초청하여 발표회를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 상황을 반영하여 논의 끝에 영상으로 제작하여 부모님과 함께 가정에서 관람하기로 결정하였다.

 

 

발표회는 공연부와 전시부로 나누어 펼쳐졌다. 연극, 드론, 바이올린, 오카리나, 클레이아트, 미술, 방송댄스, 태권도 등 17개 무대 프로그램과 채식선택급식 활동 결과물, 1-1-1 프로젝트 결과을 전시하였다. 코로나 상황에도 1년 동안 담임선생님과 방과후 강사들이 열정적으로 지도하였고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가 되었다.

 

 

공연을 참관한 6학년 ㅇㅇㅇ 학생은 “부모님이 오시지 못해 아쉬웠는데 무대의상을 갈아입고 조명이 있는 무대도 꾸며서 촬영하게 돼 좋아요. 멋있게 찍어서 영상으로 간직하게 된 것도 좋을 것같아요. 집에서 팝콘 먹으로 보려구요”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고양시의회 김미수 문화복지위원장, 제4회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 참석
[아시아통신] 고양시의회 김미수 문화복지위원장은 8월 13일 일산서구청에서 열린 제4회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에 참석해 교육생 30여 명을 격려했다.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시민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고양시와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운영하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과정은 ▲환경·경제·사회 분야의 지속가능발전 사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참여 방법 ▲기후위기 대응 전략 등 실천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서성연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회장이 환영사를 통해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도시가 곧 고양시의 미래”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미수 위원장은 축사에서 “지속가능발전은 환경뿐 아니라 경제와 사회 전반의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루기 위한 필수 과제”라며, “이번 지속가능발전대학 강의를 통해 수강생 한 분 한 분이 정보를 습득하고, 조별과제를 통한 네트워킹과 활동으로 그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