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이천시 대월면 석강농장,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에게 희망나눔 장학금 전달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대월면 석강농장는 지난 3일 대월면사무소를 방문해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에게 200만원의 희망나눔 장학금과 도드람 고기세트를 전달하였다.

 

 

이번 장학금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중학생2명, 고등학생2명 총4명의 학생에게 50만원씩 전달되었다.

 

 

장학금을 받은 한모씨는 "내년 대학을 앞둔 자녀의 등록금 마련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렇게 석강농장 이사님의 도움을 받게 되어 깊은 감사를 전하였다.”

 

 

석강농장 김민규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장학금이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희망이 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정이 넘치는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작으나마 힘이되고 싶다”고 말했다.

 

 

장상엽 대월면장은 “이번 장학금은 지역사회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를 통합할 수 있다는 큰 의미를 가진 일” 이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모두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강농장은 돼지를 출하하고 퇴비를 만드는 농장으로 대월면 달모람부녀봉사회에서 매월 실시하고 있는 취약가구 밑반찬 지원사업에 돼지고기를 꾸준히 기부해오며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영통구보건소‘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사업’감성교감로봇 전달식 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희승)는 7월 9일 영통구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열린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감성교감로봇 전달식에 참석해 사업 추진을 격려하고 어르신 복지 증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희승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통2·3, 망포1·2동)을 비롯해 사정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AI로봇을 통한 건강관리 및 정서적 돌봄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공유했다. 영통구보건소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관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확인과 정서적 교류, 안전관리 등을 지원하는 비대면 돌봄 서비스다. 전달된 ‘감성교감로봇’은 생활·건강 문진, 챗GPT 기반 음성대화, 음악·영상 콘텐츠 제공, 위급상황 감지 및 알림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승 위원장은 “AI 로봇이 어르신들의 우울증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어르신 돌봄과 건강관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