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대전 서구, 신규 공무원 공직 적응 교육 실시

조직문화 이해 및 올바른 공직 가치관 정립을 위해 개최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대전 서구는 지난 26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2021년 신규 임용 공무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이해 및 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신규 공무원으로서 가져야 할 매너와 에티켓, 민원응대 방법 및 공직사회에 필요한 기본적 소양과 세대 간 공감⋅소통 기회 확대를 통한 조직문화 이해 및 공직 가치관 정립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공직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 정보교환 등 올바른 공직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실무경험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도 직접 강사로 참여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선배 공무원이 강사로 참여해 근무하면서 겪었던 현장경험과 업무 노하우 등 공직생활에서 필요한 사항을 전수하는 뜻깊은 교육으로, 앞으로의 공직생활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들이 구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조직에 적응해 나가기 위해 준비했다”며, “직원과 조직이 함께 성장 발전하여 앞으로도 구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이숙자 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선출!
[아시아통신]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이 지난 21일 제11대 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숙자 위원장은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공식 출범 이후 첫 여성 회장으로, 지난 11일 제19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최호정 의장협의회 회장과 함께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실무위원회로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이숙자 위원장은 “주민자치 실현과 지방정부의 책임 있는 운영을 이끌기 위해서는, 지방의회의 권한 확대는 물론 의원 개개인의 정책 역량 강화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구체적으로 ▲지방의회 예산권·조직권 독립, ▲1인 1 별정직 정책지원관 제도 도입, ▲인사청문제도 권한 강화, ▲지방의회법 제정 등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숙자 위원장은 내년 6월 말까지 경상북도의회 이춘우 운영위원장과 함께 제11대 후반기 회장으로 활동하며 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지방의회 발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안건을 제안하고 각 지방의회 교류와 협력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대한민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의 실무위원회로 지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