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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진주복지콜센터, 이용자 만족도 73.2% '높음'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진주시가 도내 최초로 개소한 원스톱 체계의 복지상담 창구인 진주복지콜센터의 이용자 만족도가 73.2%의 ‘높음’ 판정을 받았다.

 

 

진주시는 10월 7일부터 10월 22일까지 올 들어 콜센터를 1회 이상 이용했던 500명을 대상으로 ‘진주복지콜센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긍정적 평가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만족도 조사는 설문지 조사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내용은 콜센터 이용 경로, 이용 시 친절·신속·전문성에 대한 만족도 및 추진 방향, 기타 의견 및 건의 사항 등 총 20문항이다.

 

 

진주복지콜센터는 지난해 3월 개소하여 현재까지 2만7000여 건의 전화 상담과 복지상담실을 통한 내방상담을 진행, 한 달 평균 5600여 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단순 복지안내뿐만 아니라 복잡한 심층상담을 필요로 하는 복지민원까지 전화 한 통으로 도움을 주고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복지콜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한 지 20개월이 된 시점에서 이용자들의 평가를 받아 보고 운영방향을 모색하는 데 설문조사가 큰 도움이 되었다”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운영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앞으로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 설문조사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불편사항 등을 통해 복지콜센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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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호 시의원, 서울시 전통시장·상점가·소상공인 단체와 함양 상권 협력 MOU 체결식 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6월 21일~22일 경상남도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 (사)서울시소상공인중앙회,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 간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서울과 지방간의 소상공인 상생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경남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김용호 시의원을 비롯해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배우진 부의장, 임채숙 기획행정위원장, 이용권 산업건설위원장, 함양군 김해중 경제복지국장 등 함양군의 주요 인사와,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 이현근 이사장과 한석규 이사, 지리산함양시장 이보성 상인회장 등 지역 관계자들과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 반재선 이사장 및 임원단, (사)서울시소상공인중앙회 안병만 회장과 각 자치구 이사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서울과 지방 간 소상공인 단체 및 골목형 상점가, 전통시장 간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함양 전통시장과의 농축특산물에 대한 직거래 유통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상호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