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뉴스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2021 공동주택 자원순환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5개소) 시상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부산시 영도구는 11월 24일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영도 조성에 필요한 사업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공동주택 자원순환 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 시상, 21년 플라스틱제로 사업 성과보고 및 22년 추진사업(안) 공유,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플라스틱 줄이기 정책방향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집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적을 평가한 ‘2021년 공동주택 자원순환 경진대회’에서 유원블루파크(최우수), 조양비취맨션(우수), 영도오션블루(우수), 일동미라주브라이튼(장려), 함지그린아파트(장려)가 수상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일상 생활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과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영도 조성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구민 참여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제시했다.

 

 

박정남 민간위원장은 “사소하게 보이는 것들이 모여 지구환경에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으며, 구민들이 일상 생활속 플라스틱을 줄이는 방법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올 한해 플라스틱제로 사업에 아낌없는 고견과 혜안을 모아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구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사업추진의 구심점인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가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영통구보건소‘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사업’감성교감로봇 전달식 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희승)는 7월 9일 영통구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열린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감성교감로봇 전달식에 참석해 사업 추진을 격려하고 어르신 복지 증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희승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통2·3, 망포1·2동)을 비롯해 사정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AI로봇을 통한 건강관리 및 정서적 돌봄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공유했다. 영통구보건소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관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확인과 정서적 교류, 안전관리 등을 지원하는 비대면 돌봄 서비스다. 전달된 ‘감성교감로봇’은 생활·건강 문진, 챗GPT 기반 음성대화, 음악·영상 콘텐츠 제공, 위급상황 감지 및 알림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승 위원장은 “AI 로봇이 어르신들의 우울증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어르신 돌봄과 건강관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