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위기 속 빛난 자원봉사자, 함께해서 커져가는 희망’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오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기 속 빛난 자원봉사자, 함께해서 커져가는 희망’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2021 자원봉사의 날 기념행사’는 올 한해 봉사활동으로 양주시에 희망을 전한 자원봉사자와 초청인사 등 100여 명이 현장참석, 5,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양주시 유튜브로 온라인 참석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하며 1부에서는 기념사와 축사, 1년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담은 동영상 상영, 기념 퍼포먼스와 자원봉사 유공자에 표창과 인증패 수여식을, 2부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힐링하며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미니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자와 시민은 카카오톡 채널 ‘양주시자원봉사센터’를 친구 추가하거나 양주시자원봉사센터로 신청하면 참여링크 문자를 안내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기념식은 자원봉사에 헌신해온 자원봉사자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며 “봉사자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기념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양주시 곳곳에 더욱 빛나는 자원봉사의 가치를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이숙자 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선출!
[아시아통신]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이 지난 21일 제11대 후반기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숙자 위원장은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공식 출범 이후 첫 여성 회장으로, 지난 11일 제19대 후반기 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최호정 의장협의회 회장과 함께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실무위원회로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이숙자 위원장은 “주민자치 실현과 지방정부의 책임 있는 운영을 이끌기 위해서는, 지방의회의 권한 확대는 물론 의원 개개인의 정책 역량 강화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구체적으로 ▲지방의회 예산권·조직권 독립, ▲1인 1 별정직 정책지원관 제도 도입, ▲인사청문제도 권한 강화, ▲지방의회법 제정 등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숙자 위원장은 내년 6월 말까지 경상북도의회 이춘우 운영위원장과 함께 제11대 후반기 회장으로 활동하며 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지방의회 발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안건을 제안하고 각 지방의회 교류와 협력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대한민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의 실무위원회로 지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