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강원인재육성재단, 특성화인재 포상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도의 농업·상업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강원인재육성재단은 11월 22일 11시, 강원도교육청 대강당에서 특성화 인재 포상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특성화 인재 지원은 4차 산업을 주도하는 강원도형 기술기능 인재를 육성하고자 강원인재육성재단과 강원도교육청이 업무협약하여, 상업과 농업경진대회 입상자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으로, 지난 6월 도대회 입상자 147명에게 약 2천2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포상증서 수여식은 전국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문정민 학생을 비롯한 56명에게 최대 50만원의 포상금이 지원되었다.

 

 

수여식에 참석한 학생은‘상업이나 농업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한 지원이 없어 아쉬웠는데, 특성화인재 지원으로 대회를 준비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정진하여 강원도와 대한민국 산업을 이끄는 주역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강원인재육성재단 김병기 사무국장은 “앞으로는 학력보다 능력이 존중되는 사회가 될 것이고, 그 역할을 지금 이 자리에 있는 특성화 인재들이 해낼 것이라며, 기술기능인재들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영통구보건소‘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사업’감성교감로봇 전달식 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희승)는 7월 9일 영통구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열린 ‘AI로봇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감성교감로봇 전달식에 참석해 사업 추진을 격려하고 어르신 복지 증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희승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통2·3, 망포1·2동)을 비롯해 사정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매탄1·2·3·4동),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AI로봇을 통한 건강관리 및 정서적 돌봄의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공유했다. 영통구보건소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관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확인과 정서적 교류, 안전관리 등을 지원하는 비대면 돌봄 서비스다. 전달된 ‘감성교감로봇’은 생활·건강 문진, 챗GPT 기반 음성대화, 음악·영상 콘텐츠 제공, 위급상황 감지 및 알림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승 위원장은 “AI 로봇이 어르신들의 우울증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어르신 돌봄과 건강관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