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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가족과 추억을 남기는 인생사진

현대적 생명의 의미를 깨닫는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성공적 마무리

 아시아통신 김지민 기자 | 성주군은 2021년도 경상북도 저출산극복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실시한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의 마지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6개월에 걸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는 중학생 이하 아이가 있는 관내 가정을 대상으로 회차별 15가족씩 모집하여 1박2일 성주여행을 즐기고 따뜻한 가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으며 총 85가정 289명이 참여하여 가족의 사랑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첫째날 오후부터 시작된 옐로파파 키드랜드 프로그램은 회차별 다양한 공연, 미술놀이, 신체활동 등을 통해 가족 간 부대끼는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둘째날 에코티어링, 자연관찰, 머그컵 만들기 등 가야산생태탐방원 프로그램으로 생명사랑의 소중함을 마음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마지막 생명중시 인구교육을 위한 포석으로 작용하여 성주군민이라면 몇 번씩이나 가봤던 세종대왕자태실, 500년 왕버들 성밖숲, 정견모주 신화 가야산 등 생명의 땅 성주를 나타내는 대표 여행지에서 지속적으로 일깨우는 가치인 생명의 소중함을 현대적 의미로 깨닫고 가족 간 배려와 존중을 가슴으로 받아들이며 교육의 감동으로 눈물짓게 만들었다.

 

 

1박2일에 걸쳐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사진으로 아름답게 남겨준 권용극 사진작가는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행복한 가족의 아름다운 추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국을 다니지만 성주처럼 행복한 가정이 많은 곳은 처음이네요.”라고 웃으며 귀띔했다.

 

 

성주군수는 “성주에 살고 있는 가족이 평범한 일상 속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힘든 상황에서 결국 우리를 지탱해 주는 것은 가족과의 유대’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성주군은 올해 시범사업에 힘입어 2022년에도 다양한 인구정책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인구정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성주군청 미래전략담당관 인구정책부서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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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시장, "백사마을 사회통합 상징공간으로 재탄생"… 3178세대 차질없이 공급
[아시아통신]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화) 오전 10시, 서울의 마지막 판자촌으로 불렸던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노원구 중계본동 30-3번지 일대)’을 방문해 철거상황을 점검하고 차질없는 주택공급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백사마을은 1960년대 도심 개발로 청계천‧영등포 등에서 살던 철거민 1,100여 명이 불암산 자락에 정착하면서 형성된 곳이다. 지난 2009년 재개발정비구역으로 지정된 후 2012년 국내 최초 주거지보전사업으로 추진되었으나 분양주택과 임대주택 분리 이슈와 열악한 지역 여건으로 인한 낮은 사업성, 사업자 변경 등을 겪으며 16년간 답보 상태였다. 주거지 보전은 저층 주거지 등 동네 일부를 보존하고 아파트와 주택을 결합하는 형태 재개발이다. 하지만 최근 공사비 급등으로 낮아진 사업성을 끌어올리는 게 관건이 됐다. <주거지보전용지→공동주택용지, 사업성 보정계수, 용도지역 상향 등 사업성 대폭 개선> 이에 서울시는 SH와 함께 걸림돌로 작용했던 ‘주거보전용지’를 ‘공공주택용지’로 변경하고, 분양주택과 임대주택에 대한 소셜믹스로 세대통합, 사업성 보정계수 적용, 용도지역 상향 등 과감한 규제 혁신을 통해 사업성을 대폭

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