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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이병환 성주군수, 시정연설에서 2022년 군정방향 밝혀

 아시아통신 김지민 기자 | 이병환 성주군수는 22일 『제260회 성주군의회 정례회』시정연설을 통해 2021년도 군정성과와 내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2022년 군정을 이끄는 핵심 전략을 “트리플 6”로 잡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군정방향에 정책역량을 집중할 계획임을 밝혔다. 본격적인 예산 6천억 시대를 열고 참외 소득 6천억 달성, 성주에서 뻗어나가는 6방향 교통망 구축 노력이 그 핵심이다.

 

 

이 군수는 서두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끝까지 전념하여 방역과 민생경제를 챙기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어려운 이웃을 포용하며 사람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미래를 그려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히며, 민선7기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기치로 뛰어온 지난 성과를 회고했다.

 

 

▷성주역 유치 가시화 ▷국도30호선 선남-다사간 6차로 확장사업 선정 및 우선 설계 ▷3년 연속 참외조수입 5천억대 달성 ▷공모사업 등 국도비 최대 확보로 본예산 5천억 시대 개막 ▷도시재생 뉴딜과 이천친환경조성사업으로 성주 도심의 변화 ▷언택트 문화관광의 다양한 변신 ▷아이키우기 좋은 성주 만들기 ▷청렴도 최초 종합 2등급 도약, 2년 연속 정부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군민과 함께 위기 속에서 일궈 낸 긍정적인 변화들로 행복성주를 여는 기틀을 마련해왔음을 밝혔다.

 

 

이어서, 내년도 성주군정 운영방향은 ▷변화를 주도하는 신성장동력 확보 ▷미래를 선도하는 그린스마트농업 ▷품격있는 힐링 문화관광도시 ▷사람이 모이고 함께 도약하는 활력충전 희망성주 건설 ▷지속가능한 명품안전도시 ▷창의적 혁신으로 군민행복성주 완성으로 6대 분야를 제시하면서, 군민의 삶을 최우선으로 살피는 데 주안점을 두고 내실있는 정책을 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특히, 이를 실천하기 위한 대표 역점 시책은 ▷농업분야 조수입 1조원 달성 ▷성주역 연계 3대 발전전략의 구체화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 ▷선남-다사 6차로 확장 조기 추진 ▷농촌협약 ▷이웃사촌마을 조성 ▷성주호 관광지 지정·가야산 일대 관광활성화 ▷축제·체육·문화·관광의 산업화 ▷낙동강 둔치 개발 구상 ▷종합복지타운 구축 등으로 정하고, 성주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착실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군의회에 제출한 내년도 재정규모는 올해 본예산보다 5.9% 증가한 5,530억원으로 일반회계 4,913억원, 특별회계 271억원, 기금 346억원이며, 지역경기 활성화에 우선 투자함으로써 일상회복을 도모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취약계층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등 궁극적으로 군민편의를 증진시키는 미래를 위한 예산으로 편성하였다.

 

 

끝으로 이병환 군수는 “해현경장(解弦更張, 거문고 줄을 풀고 다시 고쳐 매다)의 자세로 느슨해짐 없이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다” 는 각오를 다지며, “누구라도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군민중심 행복성주의 완성을 위해 군정목표를 향한 현안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진전시키는 데 전력을 다하고, 그 성과가 민선8기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의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지를 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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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시장, "백사마을 사회통합 상징공간으로 재탄생"… 3178세대 차질없이 공급
[아시아통신] 오세훈 서울시장이 9일(화) 오전 10시, 서울의 마지막 판자촌으로 불렸던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노원구 중계본동 30-3번지 일대)’을 방문해 철거상황을 점검하고 차질없는 주택공급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백사마을은 1960년대 도심 개발로 청계천‧영등포 등에서 살던 철거민 1,100여 명이 불암산 자락에 정착하면서 형성된 곳이다. 지난 2009년 재개발정비구역으로 지정된 후 2012년 국내 최초 주거지보전사업으로 추진되었으나 분양주택과 임대주택 분리 이슈와 열악한 지역 여건으로 인한 낮은 사업성, 사업자 변경 등을 겪으며 16년간 답보 상태였다. 주거지 보전은 저층 주거지 등 동네 일부를 보존하고 아파트와 주택을 결합하는 형태 재개발이다. 하지만 최근 공사비 급등으로 낮아진 사업성을 끌어올리는 게 관건이 됐다. <주거지보전용지→공동주택용지, 사업성 보정계수, 용도지역 상향 등 사업성 대폭 개선> 이에 서울시는 SH와 함께 걸림돌로 작용했던 ‘주거보전용지’를 ‘공공주택용지’로 변경하고, 분양주택과 임대주택에 대한 소셜믹스로 세대통합, 사업성 보정계수 적용, 용도지역 상향 등 과감한 규제 혁신을 통해 사업성을 대폭

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