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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역시! 관광SNS채널 홍보는 대구가 최고!

제11회 ‘2021 대한민국SNS대상’ 관광분야 ‘최우수상’ 수상(5회)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대구관광 온라인 전문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가 ‘제11회 2021 대한민국SNS대상’ 관광분야 ‘최우수상’(2021.10.13.), ‘제14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지역관광 부문 ‘대상’(2021.11.17.)을 차지해 SNS채널 홍보분야에서 6년 연속 정상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대구시가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관광분야 ‘최우수상’은 2015년부터 5회 수상했고, ‘제14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지역관광부문 ‘대상’을 2015년부터 연속 6회 수상하면서 대구시가 SNS채널 관광홍보 분야에서는 최강임을 입증했다.

 

 

대한민국 SNS대상(주최: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과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주최:인터넷소통협회)은 기업·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등 각종 온라인 채널의 활용지수와 소통지수를 측정해 활용도가 높고 고객과의 소통이 잘되는 기관을 매년 부문별로 심사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의 최우수상 수상은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계량화한 정량 평가, 콘텐츠의 질 및 스토리텔링, 의사 소통성 등을 심사하는 심사위원 평가, 내부전문가 평가, 사용자 평가 등의 결과를 합산해 최종 결정됐다.

 

 

대구시는 현재 운영 중인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소통 마케팅 효과 ▶소셜미디어지수 ▶인터넷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지수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제멋대로 대구로드’ 채널은 대구관광 대학생 기자단(25명)의 숨은 명소와 맛집의 현장을 누비며 영상(유투브)과 블로그 에디터로서 참여하는 콘텐츠, 건축문화기행/웰니스/감성영상 등 다양한 테마로 접근한 콘텐츠, 랜선 여행과 라이브커머스 연계상품 발굴 등 최근 트렌드에 걸맞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다각적인 테마 기획으로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변환되는 시점에 지역관광업계에서 온라인 관광상품 발굴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참여로 라이브커머스 관광상품 홍보(시청자수, 767,345명)와 판매(1,648건)에서 큰 성과를 이루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관광 SNS채널이 연속 6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지역관광업계의 관심과 지원 덕분이며 대구관광의 성장을 보여주는 바로미터(척도)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관광업계와 소통·협력을 통해 함께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공동콘텐츠 발굴과 홍보로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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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호 시의원, 서울시 전통시장·상점가·소상공인 단체와 함양 상권 협력 MOU 체결식 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6월 21일~22일 경상남도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 (사)서울시소상공인중앙회,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 간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서울과 지방간의 소상공인 상생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경남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김용호 시의원을 비롯해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배우진 부의장, 임채숙 기획행정위원장, 이용권 산업건설위원장, 함양군 김해중 경제복지국장 등 함양군의 주요 인사와,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 이현근 이사장과 한석규 이사, 지리산함양시장 이보성 상인회장 등 지역 관계자들과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 반재선 이사장 및 임원단, (사)서울시소상공인중앙회 안병만 회장과 각 자치구 이사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서울과 지방 간 소상공인 단체 및 골목형 상점가, 전통시장 간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함양 전통시장과의 농축특산물에 대한 직거래 유통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상호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