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배움을 청소년에게 전합니다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35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두 차례에 나눠 실시했다.

 

 

“인문학의 눈으로 보는 나와 청소년”이란 주제로 김준희 강사(마음길교육진흥원장)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자신의 감정과 삶의 목적을 대면해 보고, 이를 통해 심리적 어른으로서 청소년을 돕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는 시간이었다.

 

 

퇴근 후 교육에 참석한 단원들은 “청소년을 이해하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교육이었다. 청소년과의 소통을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깨닫고 자원봉사자로서 한 단계 성숙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사람들로 구성되어 위기청소년 발굴 활동, 후원금 연계, 교복 및 생필품 지원, 캠페인 등 지역의 청소년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몽골 바양주르흐구 학생대표단, 옥천군의회 방문 국제 우호교류 통한 청소년 국제교류 활성화 기대
[아시아통신] 옥천군의회는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양주르흐구 학생대표단 10명을 초청해 7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4년 3월 양 의회 간 체결된 우호교류 협력 양해각서(MOU)의 후속 조치로,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양 지역 간 우정을 돈독히 하고자 마련됐다. 옥천군에 도착한 첫날, 학생대표단은 장령산자연휴양림 산림치유 체험을 시작으로 대청호 관공선 체험과 용암사에서의 한국 전통문화 체험 등을 통해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옥천의 매력을 만끽했다. 둘째 날에는 충북도립대학교를 방문하여 외국인 유학생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옥천군 산림과의 협조로 드론 조종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옥천전통문화체험관에서 한옥과 한복 체험을 통해 한국 고유의 전통을 직접 경험했다. 셋째 날에는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업과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옥천군 관광명소를 견학하며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여한 몽골 학생 맨드사이항 무크무룬은 “옥천에 와서 좋은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