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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스페이스 살림, 판로 찾아 나선다! 여성혁신 창업기업 제품 ‘메가쇼 2021’한 자리에 선보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스페이스 살림 입주기업 11곳 ‘메가쇼 2021 시즌2’ 참여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AI 기반 중고마켓 서비스, 과잉공급 소재를 재활용한 안전 완구, 피부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스킨케어, AR 기반 문화예술 콘텐츠 등 경쟁력 있는 스페이스 살림 여성 혁신 창업기업 11곳이 ‘메가쇼 2021 시즌2’에 등판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스페이스 살림에 입주한 여성 혁신 창업 기업 11곳이 오는 18일~21일 4일 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3홀에서 시민을 만난다.

 

 

국내외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들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로 인테리어, 패션부터 육아용품, 식료품까지 생활과 관련 제품 전반을 소개할 수 있음. 참가기업 1천개사, 1500 부스 규모로 진행 예정.

 

 

스페이스 살림은 지난해 12월 스페이스 살림 입주기업 바이어 매칭 비공개 상담회에 이어 올해에는 국내 최대 소비자 박람회 참여를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 참여시 입주기업들은 사전에 매칭된 바이어와 1:1 미팅을 진행하며 AI, AR제품부터 혁신형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박람회 참가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11개 스페이스 살림 입주기업이 참여한다. ㈜디플리, ㈜세이브엔코, ㈜스마투스코리아, ㈜크리에이터스랩, 리덤, ㈜100케이션, 스윗드오, 리자리, 마노컴퍼니, 블루케미스트리(주), ㈜브로컬리컴퍼니 등이 홍보 부스를 마련했고 스페이스 살림 홍보관 부스도 별도로 운영된다.

 

 

스페이스 살림은 입주기업 총 124개 기업 중 발표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11개 기업을 선정하여 박람회 참여 전반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

 

 

‘메가쇼 2021 시즌2’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지침에 따라 입장 인원 및 동선 관리, 시식존 별도 운영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정연정 대표이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창업기업들의 판로 개척이 더 어려워진 시장 상황 속에서 스페이스살림은 입주기업의 매출 및 판로를 넓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형 여성창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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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호 시의원, 서울시 전통시장·상점가·소상공인 단체와 함양 상권 협력 MOU 체결식 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6월 21일~22일 경상남도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 (사)서울시소상공인중앙회,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 간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서울과 지방간의 소상공인 상생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경남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김용호 시의원을 비롯해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배우진 부의장, 임채숙 기획행정위원장, 이용권 산업건설위원장, 함양군 김해중 경제복지국장 등 함양군의 주요 인사와, 함양한들자율상권조합 이현근 이사장과 한석규 이사, 지리산함양시장 이보성 상인회장 등 지역 관계자들과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 반재선 이사장 및 임원단, (사)서울시소상공인중앙회 안병만 회장과 각 자치구 이사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서울과 지방 간 소상공인 단체 및 골목형 상점가, 전통시장 간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함양 전통시장과의 농축특산물에 대한 직거래 유통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상호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