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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아, 유럽하늘서 '훨훨'...4월 판매 317%↑

현대차와 기아가 유럽자동차 시장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올리며 '신 바람'을 내고 있다. 특히 명차 브랜드 BMW를 누르고 유럽시장 점유율 4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양사의 지난 달 완성차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0% 이상 급증했다. 20일(현지시간)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FA)는 현대차*기아가 지난달 총 7만 8,495대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4월의 1만 8,808대보다 무려 317,3% 증가한 수치이다. 현대차와 기아는 각각 3만 687대(295,3%) , 4만 2,408대(338,2%)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유럽의 지난 달 전체 신차 등록대수는 1년 전보다 255,9% 신장했는데 이는 관련 통계가 작성된 1990년 이후 최대 기록이다. 신차등록 대수가 급증한 것은 코로나 19로 위축됐던 자동차 신차에 대한 소비 욕구가 백신 접종 등으로 분위기가 다소 진정되면서 반사적으로 분출된 영향으로 분석된다. 상대적 기저효과도 영향을 줬다고 보여 진다.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 달 시장 점유율에서 BMW를 밀어내며 전체 4위로 올라 섰다. 판매대수보다 순위가 오른 것에 포인트가 맞춰지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의 친환경 미래 자동차 등에 대한 유럽시장의 관심도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매우 고무적인 양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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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과 대기업 간 동반성장 사업의 하나로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 개최
[아시아통신] 경상남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하고 경남도가 후원하는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가 지난 19일 경남도립미술관에서 개최돼, 도민, 한화에어로스페이스·협력사 임직원 가족 등 2천여 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대기업의 동반성장 협약’과 연계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정은혜 작가와 느티나무의 사랑’ 협업 전시, 사생대회,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유명 발달장애인 작가 정은혜와 지역 발달장애인 갤러리 ‘느티나무의 사랑’의 팝업전은 수준 높은 경남 장애인 작가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정은혜 작가의 아트토크에서는 그림을 통해 위로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디지털 드로잉, 스테인글라스 조명, K9·K10 모형 만들기, 캐리커처 등이 청소년들의 인기가 끌었고, 지역 예술가 마켓 아트페어,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에서는 우수한 작품, 제품을 소개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