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 30만 향우가 참여하고 있는 재경고흥군향우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고향 석류농가에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고흥석류 홍보 판매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호 회장은 “국내 유통 석류의 98%가 외국산인 상황에서 국내산 2%중 70%이상이 고흥산 석류임을 강조하며 향우회가 석류 홍보·판매를 위해 전력을 다했다”고 전했다.
한편 석류 마케팅을 위해 1박2일간 유튜브 채널 팀과 함께 촬영한「오늘도 완판! 뭐든지 팔아드립니다-고흥석류편」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인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해 자연스럽게 고흥석류를 홍보했다.
드라마에서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변환시킨 ‘고흥 석류가 열었습니다’ , ‘고흥석류 줄다리기’ 등에서 재경향우회 임원들이 열연을 펼쳐 석류를 주제로 재밌는 응용 콘텐츠를 만들었다.
재경고흥군향우회는 ‘고흥석류 완판 대결’에서 국악인 박애리, 가수 김정연과 협업하여 1,000박스를 완판시켜 친환경 고흥석류 뿐 아니라 재경향우회의 저력을 확실히 보여줬다.
홍보 영상에는 실제 석류 생산농가 인터뷰, 석류효능에 대한 한의사 인터뷰, 고흥석류의 특장점, 온라인구매처 등 고흥석류에 관련된 다양하고 재밌는 정보들을 받아볼 수 있다.
관련영상은 유튜브 채널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고흥군 공식 유튜브 채널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진입한 만큼 지속적인 농특산물 홍보와 고흥몰을 통해 군의 성장 동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