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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 비대면 쇼핑업체들 '껑충'

코로나 19 확산으로 '언택트' 바람이 거세게 이는 등 소비 패턴이 빠르게 바뀌어 짐에 따라 비대면 쇼핑업체들의 '브랜드 가치'가 크게 뛰어 오른 것으로 밝혀졌다. 14일,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 스탁이 발표한 '2020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9워에서 올해 4위로 급상승했다. 카카오톡은 사상 최대 이용시간을 기록하며 지난해의 3위에서 2위로 한단계 올라섰고, 구글은 지난해 12위에서 올해 9위를 기록하며 '톱(TOP)10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온라인 몰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쿠팡은 24위에 랭크하면서 지난해보다 무려 30계단이나 뛰어 올랐다. G마켓은 11위로 올라섰고, 11번가와 옥션도 각각 18위와 26위에 이른을 올렸다. 새로 진입한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몰 '쓱닷 컴'은 단 번에 64위를 차지했다. 1위는 10년 부동의 삼성전자 스마트 브랜드 '갤럭시'가 지켰고, 이마트는 6위로 밀려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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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량 프로그램 개발’ 안양시 환경정책과 주무관, 제5회 적극행정 유공 근정포장 영예
[아시아통신] 환경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온 안양시 환경정책과 임동희 주무관(환경 7급)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한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근정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임 주무관은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라 수질오염물질 배출량 배분을 둘러싸고 안양천 권역 5개 지자체 간의 갈등이 지속되자, 산정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3억2000여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해당 산정프로그램을 통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배출량 분석 및 배분이 이뤄질 수 있게 되면서, 지자체들은 오랜 갈등을 끝내고 2021년 12월 안양천 수질관리를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는 배출량을 둘러싸고 전국 여러 지자체가 서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최초로 갈등을 해결한 수질오염총량제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았다. 임 주무관은 이 밖에도 비점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비점오염원 관리지역 지정, 물순환 계획수립 등 환경개선에 기여해 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년 연속(2022~2023년) 선발,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2022년), 경기도 공공갈등관리 혁신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2023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