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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 비대면 쇼핑업체들 '껑충'

코로나 19 확산으로 '언택트' 바람이 거세게 이는 등 소비 패턴이 빠르게 바뀌어 짐에 따라 비대면 쇼핑업체들의 '브랜드 가치'가 크게 뛰어 오른 것으로 밝혀졌다. 14일,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 스탁이 발표한 '2020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네이버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9워에서 올해 4위로 급상승했다. 카카오톡은 사상 최대 이용시간을 기록하며 지난해의 3위에서 2위로 한단계 올라섰고, 구글은 지난해 12위에서 올해 9위를 기록하며 '톱(TOP)10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온라인 몰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쿠팡은 24위에 랭크하면서 지난해보다 무려 30계단이나 뛰어 올랐다. G마켓은 11위로 올라섰고, 11번가와 옥션도 각각 18위와 26위에 이른을 올렸다. 새로 진입한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몰 '쓱닷 컴'은 단 번에 64위를 차지했다. 1위는 10년 부동의 삼성전자 스마트 브랜드 '갤럭시'가 지켰고, 이마트는 6위로 밀려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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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자살예방은 국정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자살예방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아시아통신] 정부는 12월 24일 국무총리 소속 '범정부 자살대책 추진본부'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출범은 국민의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제도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추진본부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금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자살 예방 대책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대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정부는 자살사망자 수를 줄이는 것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인식하고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5 국가자살예방전략'을 발표하고, 모든 관계부처가 자살예방의 주체가 되어 책임있게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략 발표 후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자살이 지금까지는 개인의 문제나 사후적·치료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서 바라보는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자살예방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위기에 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