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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TV시장 삼성과 LG전자가 50% '점령'

코로나19로 가족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생활 방식의 변화에 편승하여 세계 TV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 시장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50% 가까이를 점령한 것으로 밝혀졌다. 30일, 시장 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3분기 세계TV시장이 역대 최고 수준의 호황을 맞고 있는 상황에서 매출 기준 세계시장의 49,7%를 휘어 잡았다. QLED TV를 앞세운 삼성전자는 분기 기준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고, LG전자는 주력제품인 OLED TV로 시장을 압도했다. 시장조사 결과, 올 3분기 글로벌 TV출하량은 6287만대였다. 역대 3분기 최대치이며, 작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다. 세계 최대 TV시장으로 불리우는 북미시장에서 사상 최고인 1639만 9000대가 출하됐다. 주요시장인 유럽과 일본에서도 3분기 출하량 기준으로 2011년 이후 3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TV판매기준으로 281억 5300만 달러 (약 31조원)을 기록, 전년동기에 비해 11,8% 늘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금액기준 합산 접유율 49,7%를 기록했다. 업체별로는 삼성전자가 1485만대, 93억1563만 달러 (10조3000억원)을 팔아 세계 점유율 33,1%를 장악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베해 수량으로는 39%, 금액으로는 22% 증가했다. 한편 LG전자는 수량기준 11,6%로 2위 자리로 올라섰다. 삼성과 LG전자는 올해와는 대조적으로 내년도에는 미니 LED TV로 세계시장을 공략하며 새로운 신화를 써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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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량 프로그램 개발’ 안양시 환경정책과 주무관, 제5회 적극행정 유공 근정포장 영예
[아시아통신] 환경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온 안양시 환경정책과 임동희 주무관(환경 7급)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한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근정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임 주무관은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라 수질오염물질 배출량 배분을 둘러싸고 안양천 권역 5개 지자체 간의 갈등이 지속되자, 산정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3억2000여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해당 산정프로그램을 통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배출량 분석 및 배분이 이뤄질 수 있게 되면서, 지자체들은 오랜 갈등을 끝내고 2021년 12월 안양천 수질관리를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는 배출량을 둘러싸고 전국 여러 지자체가 서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최초로 갈등을 해결한 수질오염총량제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았다. 임 주무관은 이 밖에도 비점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비점오염원 관리지역 지정, 물순환 계획수립 등 환경개선에 기여해 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년 연속(2022~2023년) 선발,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2022년), 경기도 공공갈등관리 혁신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2023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