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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TV시장 삼성과 LG전자가 50% '점령'

코로나19로 가족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생활 방식의 변화에 편승하여 세계 TV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 시장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50% 가까이를 점령한 것으로 밝혀졌다. 30일, 시장 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3분기 세계TV시장이 역대 최고 수준의 호황을 맞고 있는 상황에서 매출 기준 세계시장의 49,7%를 휘어 잡았다. QLED TV를 앞세운 삼성전자는 분기 기준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고, LG전자는 주력제품인 OLED TV로 시장을 압도했다. 시장조사 결과, 올 3분기 글로벌 TV출하량은 6287만대였다. 역대 3분기 최대치이며, 작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다. 세계 최대 TV시장으로 불리우는 북미시장에서 사상 최고인 1639만 9000대가 출하됐다. 주요시장인 유럽과 일본에서도 3분기 출하량 기준으로 2011년 이후 3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TV판매기준으로 281억 5300만 달러 (약 31조원)을 기록, 전년동기에 비해 11,8% 늘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금액기준 합산 접유율 49,7%를 기록했다. 업체별로는 삼성전자가 1485만대, 93억1563만 달러 (10조3000억원)을 팔아 세계 점유율 33,1%를 장악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베해 수량으로는 39%, 금액으로는 22% 증가했다. 한편 LG전자는 수량기준 11,6%로 2위 자리로 올라섰다. 삼성과 LG전자는 올해와는 대조적으로 내년도에는 미니 LED TV로 세계시장을 공략하며 새로운 신화를 써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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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자살예방은 국정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자살예방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아시아통신] 정부는 12월 24일 국무총리 소속 '범정부 자살대책 추진본부'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출범은 국민의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제도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추진본부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금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자살 예방 대책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대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정부는 자살사망자 수를 줄이는 것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인식하고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5 국가자살예방전략'을 발표하고, 모든 관계부처가 자살예방의 주체가 되어 책임있게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략 발표 후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자살이 지금까지는 개인의 문제나 사후적·치료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서 바라보는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자살예방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위기에 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