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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2~30대 겨냥 '힙화점' 개장

롯데백화점은 23일, 다음달 17일 서울 영등포 점에 '힙합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 '힙화점'은 MZ세대(밀레니넘 :2000년생 + z세대)에 해당한 24~ 39세 이하의 백화접 직원들과 딜렉터 들이 창안하고 기획한 밀레니엄 트랜드의 이색매장이다. 이들 세대들은 매주 금요일 마다 모여 밀레니엄 세대들을 어떻게 백화점 매장으로 올 수 있게 할 것인가를 집중 연구해 왔다. 의류편집숍, 슬로우스테디 클럽운영, 밀레니엄 세대에 맞춘 생활용품 매장, 브랜드 홍보 및 친근감 확산 이밴트 등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는 롯데백화점의 새로운 시도에 주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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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자살예방은 국정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자살예방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아시아통신] 정부는 12월 24일 국무총리 소속 '범정부 자살대책 추진본부'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출범은 국민의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제도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추진본부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금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자살 예방 대책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대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정부는 자살사망자 수를 줄이는 것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인식하고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5 국가자살예방전략'을 발표하고, 모든 관계부처가 자살예방의 주체가 되어 책임있게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략 발표 후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자살이 지금까지는 개인의 문제나 사후적·치료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서 바라보는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자살예방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위기에 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