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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가격은 안정! 마음은 풍성!” 하남시, 추석맞이 ‘물가안정캠페인’ 펼쳐

“시민 장바구니 부담 덜어요” 소비자단체와 함께 민생 안정 홍보

 

[아시아통신] 시민 장바구니 걱정을 덜기 위한 하남시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하남시는 추석을 앞둔 9월 26일 신장시장과 덕풍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열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물가안정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소비자단체와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안정된 소비생활 피어나는 하남시 경제’, ‘판매자는 원산지 표시, 소비자는 원산지 확인’ 등이 적힌 팻말을 들고 시장 곳곳을 돌며 상인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상인들에게 명절 성수품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고 가격·원산지 표시판을 배부하며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시민들에게는 전통시장 이용과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홍보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필요성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박희숙 한국여성소비자연합하남지부 이사장, 박정희 한국소비자교육원 하남지부장, 유경례 소비자교육중앙회 하남지부장, 김경실 소비자지킴터 회장을 비롯해 소비자단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아울러 시는 9월 17일부터 10월 9일까지 ‘추석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며, 21개 주요 성수품 가격 조사와 종합상황실 운영 등 물가 관리 대책을 병행하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소비자단체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의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가 안정과 생활비 부담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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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실속 있는 결혼문화 확산 위한‘2025 가을 칸타빌레’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9월 25일(목) 남산 한남 웨딩가든에서 열린 「검소하고 실속 있는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 칸타빌레」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과도한 결혼 비용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의미와 가치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결혼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여성가족실장, 공공예식장 이용자 및 예비부부 교육 참여자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0만 동참 챌린지 1호 선포식’, 토크콘서트, 미니 결혼박람회, 경품 추첨 및 SNS 챌린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은 “최근 청년 세대가 결혼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가 과도한 비용 부담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검소하면서도 의미 있는 결혼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제도적·정책적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작지만 더 아름다운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