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수원시청소년재단,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KYFA) 시상식 개최

 

[아시아통신]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11월 19일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영상대전(Korea Youth Film Awards)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영상대전은 총 204작품이 모집됐으며, 전문심사를 통해 32개의 본선 진출 작품을 선정하여 유튜브 ‘수원유스넷’에 게시했다.

11월 19일에 운영하는 시상식은 여성가족부 장관상인 대상을 비롯해 총 16개 부문, 총 820만원 상당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부대 행사로는 2022년도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 최우수팀인 '4COUS' 팀의 축하공연과 대상 수상작 시사회가 예정되어 있다.

재단 관계자는 “미디어가 보편화 되며 기존 장르에 벗어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청소년이 많아져 청소년들의 예술성과 다양성, 창의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번 시상식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진행하며 유튜브 ‘수원유스넷’ 채널로 생중계된다.
배너
배너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서울시 청년 자살예방 위한 100인 토론회’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7월 4일(금) 오후 2시, 서울시의회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서울시 청년 자살예방을 위한 100인 토론회」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지지를 전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시가 추진 중인 「청년 자살실태 분석 및 해결을 위한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실제 위기 경험이 있는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청년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검토하는 공론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말해줘서 고마워, 들어줘서 행복해’라는 부제를 내건 이번 토론회에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과 청년 100인이 참여하였으며,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청년 당사자의 위기 극복 경험담과 서울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정책 소개가 이루어졌다. ▲2부에서는 청년 참여자들의 정책 제안 자유발언과 전문가들의 평가가 진행되었다. ▲3부에서는 우수 정책을 선정하기 위한 현장 투표와 결과 시상, 청년 음악인의 공연이 이어져 청년들의 목소리를 존중하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김영옥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지금 이 순간, 여러분 한 사람 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