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6 (수)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기상청 제공

수원시청소년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꿈의학교 연합 행사‘가을 파티’운영

 

[아시아통신] 수원시청소년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참여행사인 ‘경기꿈의학교 가을 파티’를 오는 10월 29일 운영한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경기꿈의학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스스로 꿈의학교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지원사업이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도시농업을 주제로 한 ‘작은 농부들의 텃밭’, 경영 활동이 주 내용인 ‘청소년 그린경영’ 프로그램, 총 2건이 선정되어 활발하게 꿈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풍요로운 가을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경기꿈의학교 참가자들의 기획, 참여로 운영되며 ▴미니화분 ▴가을엽서 ▴밀랍초 ▴코르크마개 자석 만들기 체험을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선착순으로 당일 장안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한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배너
배너


구미경 의원, 성동구 4개 동 주민총회 참석해 주민 자치활동 응원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6월 23일 왕십리도선동을 시작으로, 6월 25일 행당1동, 7월 8일 왕십리제2동, 7월 9일 행당2동에서 열린 2025년 성동구 주민총회에 참석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자치 활동의 의미를 함께했다. 주민총회는 각 동의 주민자치회가 주도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보고하고, 주민 제안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로, 생활자치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참여 플랫폼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자치계획 보고, 분과별 활동 공유, 마을의제 설명 등 다양한 순서가 진행되었으며, 생활안전, 복지, 환경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구미경 의원은 각 총회에 참석해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일에 참여하고 방향을 정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다”며 “이런 소중한 참여와 열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 의원은 매년 성동구 주민총회에 빠짐없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청취하고 있으며, 주민 제안이 실질적인 정책과 예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