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주거취약계층위한 청소 봉사활동 실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주거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집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중심이 되어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 소속 교수 및 학생, 세류2동행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 등 총 22명이 참여했으며, 민관이 협업하여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자는 관내 주거취약계층 중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 독거노인 3가구를 발굴 및 선정했으며 봉사 참여자를 3개조로 편성하여 조별로 1가구씩 맡아 청소 서비스를 실시하고 대상자의 생활실태 파악과 안부도 살피는 등 위기상황 사전예방을 위해서도 힘썼다.

이준재 세류2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에 힘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에 감사드린다. 이러한 나눔 실천을 원동력으로 삼아 우리 지역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왕숙신도시 현안 해결 위한 잰걸음
[아시아통신]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지난 17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왕숙신도시 연합대책위원회 및 시행사 관계자들과 세번째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작년 8월 22일 및 지난달 20일에 이어 열리는 3차 회의로, 왕숙신도시 연합대책위가 지난 2차 회의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 시행사와 관계부서로부터 조치결과를 보고받고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박경원 도시교통위원장과 김지훈(민) 부위원장, 김지훈(국) 의원, 이수련 의원, 김상수 의원, 이진환 의원을 비롯한 왕숙신도시 연합대책위 임원진, LH 등 시행사 관계자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앞서 열린 1차 간담회에서 왕숙신도시 연합대책위는 △임시거주용 임대주택 계약갱신 등으로 인한 거주불안 해소 △기업이전단지 이전기업에 대한 임시 이전부지 마련 △이주자택지 분산배치 방안 마련 △명도소송 등 제기 공문 중단요청 △퇴계원로(임송삼거리~퇴계원고교) 확장 방안 마련 △보상완료된 지장물에 대해 재산세 부과 전 이전등기 완료 등을 건의하고 조치방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LH 관계자는 “주민 편의 제고를 위해 임시거주용 임대주택 계약자들에게 계약갱신에 관한 공문을 추가로 발송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