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의령군, 전통시장에 코로나19 ‘안심콜’ 설치

 아시아통신 이호민 기자 | 의령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령·신반 전통시장에 전화 한 통으로 출입자를 관리할 수 있는 ‘안심콜’을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안심콜’이란 방문자가 특정 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자의 휴대전화 번호, 방문 일시 등의 기록이 자동 저장되는 시스템이다. 수집된 정보는 4주 후 자동 삭제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전통시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가 가능해져 전통시장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안심콜 서비스 도입과 더불어 전통시장에 주 2회 이상 방역소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점검반을 꾸려 시장상인, 외부 상인 할 것 없이 전원 발열 체크를 시행하는 등 전통시장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심콜은 신속한 역학조사를 도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큰 도움이 된다“며 ”전통시장을 이용하시는 군민들은 안심콜 서비스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수원시,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토지공급계획’ 승인… 수원 경제자유구역 향해 나아간다
[아시아통신]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토지공급계획’을 승인했다. 수원도시공사가 신청한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6월 30일 승인했고, 신속한 토지 분양을 위해 공급 계획을 7월 1일 승인했다. 수원도시공사는 탑동지구 개발 목적에 부합하는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계획 구역을 지정하는 내용으로 실시계획을 변경했다.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개발 사업은 탑동 일원 26만㎡ 규모 부지에 R&D(연구&개발), 첨단기업 중심의 복합업무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서수원권역 내 산업기반 거점을 육성해 자족 기능을 확보하고, 고용을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탑동 이노베이션밸리는 첨단업무용지 3가구(10만 5000㎡)와 복합업무용지 8가구(6만 4000㎡)로 구성된다. 7월 4일부터 공모하는 첨단업무 용지는 지식산업센터, 벤처기업집적시설, 소프트웨어진흥시설 등이 입주할 수 있다. 다양한 용도의 복합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민간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설계(안)를 수렴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토지 공모 공고는 수원도시공사 홈페이지(www.suwonudc.co.kr)에서 볼 수 있고, 경쟁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