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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NH농협 김제시지부, 제휴카드 적립금 1억 1,900백만원 전달

법인카드, 보조금카드 등 소모성 경비 투명성 향상

 

 

 아시아통신 최지나 기자 | 김제시와 NH농협은행 김제시지부는 업무협약에 따라서 2일 제휴카드 이용으로 발생한 적립금 1억 1,900만원을 김제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적립금은 지난해 김제시청 법인카드, 보조금카드, 공무원 복지카드 이용 실적에 따른 적립금으로 전년 대비 600만원 증가한 1억 1,900만원으로 세입처리 후 시민복지 예산에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시(회계과)는 실과소, 읍면동에 법인카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정기적으로 납부하고 있는 4대 보험을 법인카드 납부로 개선하여 적립금 증가에 성과를 올려 행안부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관내 업체와 거래 시에도 현금 지출증빙을 통한 거래를 하도록 독려하여 ‘관내 업체보호’까지 일거양득의 효과를 이루었다.

 

 

시 관계자는 “법인카드 사용 확대는 단순히 세외수입 증대뿐만 아니라 소모성 경비 지출에 대한 예산집행의 투명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면서 “세외수입 증대뿐만 아니라 지역업체 보호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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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바꾸는 골목상권, 서울신보-영등포구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통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영등포구는 지난 12월 17일 영등포구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구의 정책 기획력과 서울신보의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신보는 보유한 상권 관련 빅데이터를 영등포구에 제공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을 제안한다. 영등포구는 이를 바탕으로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정책을 설계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신보가 제공하는 데이터에는 소상공인 업종별 매출 분석, 상권 유동인구, 점포 수, 개·폐업률, 임대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정책 추진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생존율 제고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보와 영등포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