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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보성군, 2022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추진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으로 군민 생활의 질 향상 기대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보성군은 2월 25일부터‘2022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총 지원액은 18억 원 규모이며, 지원 목표 물량은 전기승용차 86대, 전기화물차 26대로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보조금은 신청서 접수일 이전 3개월 이상 보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과 기업, 법인,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기 환경 개선 효과 등에 따라 차종별로 차등 지원된다. 전기승용차는 대당 최대 1,550만 원, 전기 화물차는 최대 2,633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사업은 2차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으로, 1차로 11억 원을 들여 전기승용차 50대, 전기화물차 15대의 구매 비용을 지원한다. 2차 공고는 1차 공고된 보조금이 소진되는 대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기승용차 36대, 전기화물차 11대에 7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신청 방법 및 지원 절차는 보성군청 누리집- 열린행정-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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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호정 의장,“예산 우선 순위 겉모습보다는‘기본에 충실한 서울’이 돼야”
[아시아통신]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지반침하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는 노후 상․하수도관 교체에 속도를 내기 위해 향후 5년간 정비 예산 1조 5천억 원을 추가 투자할 수 있도록 재원 마련에 나선다. 최호정 의장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 지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개정 조례안 2건을 발의, 지반침하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최 의장은 “한정된 예산에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면 공공 기본 인프라 정비가 가장 먼저일 것”이라며, “기본이 바로 서지 않았는데 겉만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은 모래 위에 쌓은 성에 불과하다. 겉모습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서울’이 돼야 한다. 미래세대 부담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노후 시설을 제때 정비해야 한다”라고 조례 개정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이번에 개정 발의한 조례는「서울특별시 수도사업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 재난관리기금의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다. 상수도의 경우 2040년까지 장기사용 상수도관 약 2,800km 정비(교체)를 계획하고 있으나,‘중기지방재정계획(’25~’29년)’에는 예산 부족 등의 사유로 목표 대비 약 55% 수준의 정비물량을 반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