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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축제관광재단, 삼육유기농자연식품과 손잡고 머드제품 전략적 개발 나서

18일 보령머드제품의 협업과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보령축제관광재단이 머드제품의 전략적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보령시는 18일 머드박물관에서 보령축제관광재단(이사장 김동일)과 삼육유기농자연식품(사장 전광진)이 보령머드제품의 협업과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육유기농자연식품은 1996년에 설립한 삼육식품의 자회사로 유해한 원료를 첨가하지 않은 친환경농산물과 우리밀, 숯, 채식제품 등 600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유기농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삼육유기농자연식품이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령지역의 대표 자원인 머드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을 기획해 ‘보령머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머드제품의 유통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르면 보령축제관광재단과 삼육유기농자연식품은 친환경 머드제품 기획을 위해 향후 2년 동안 경영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 교환, 자원의 교류 및 교육 등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또한 국내·외 자료조사 및 신규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제품 홍보를 위한 공동 행사 개최 및 각종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김동일 이사장은 “머드산업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지역특산품의 한계를 탈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머드의 우수한 효능이 화장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 개발에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머드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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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로 성북구청장, 전통시장 상인과 소비쿠폰 사용 촉진 캠페인
[아시아통신] 서울 성북구가 구민의 생활안정과 골목상권 회복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캠페인을 본격 가동하며 현장 소통과 사용 촉진에 나섰다. 28일 성북구는 돈암전통시장에서 소비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쿠폰 사용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이 자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구 직원 그리고 시장 상인이 함께해 구민과 직접 만나 소비쿠폰 사용을 독려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비쿠폰은 삶의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는 실질적 정책 수단”이라며 “현장에서 큰 혼란 없이 운영되도록 성북구 직원 모두가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성북구민께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소비로 마중물 역할을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원활한 지급과 적극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돈암시장에서 과일을 판매하는 김*옥 씨는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문을 열고 있지만 하루에 손님이 한두 분 밖에 오지 않는 날도 많았을 정도였다” 면서 “소비쿠폰이 지급되어 다행이지만 서울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시장은 그 혜택을 못 받을까 봐 걱정했는데 구청장님과 성북구 직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