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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부터 홈페이지 가입 이벤트까지, 청주시한국공예관에서 즐기자!

22일~3월 6일, 뮤지엄숍 상반기 신규 입점 공예상품 최대 25% 할인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착한 가격으로 무장한 신상 공예품 쇼핑부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까지, 청주시한국공예관과 함께하면 봄의 길목이 즐거워진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이 뮤지엄숍 신규 입점 공예품 할인과 공식 홈페이지 가입 이벤트, 2가지 봄 마중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올해 뮤지엄숍에 신규 입점한 공예품과 문화상품 41개 품목을 대상으로 한 할인행사 기간은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로, 품목에 따라 최대 25%까지 할인된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청주지역은 물론 전국 공예공방과 창작자들이 지원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뮤지엄숍에 입성한 신규 공예품은 ▲청화백자 테이블 매트(스튜디오 아록) ▲매듭볼 안경줄(선 스튜디오) ▲반닫이 가방(에이웍스 스튜디오) ▲나주반 디자인을 활용한 화병(연희공방) 등 전통의 아름다움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작품들로,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눈길을 모은다.

 

 

그런가하면 봄날의 꽃을 모티프로 한 ▲커피 드립퍼(키라라), 요즘 패션의 필수템 ▲휴대폰 가죽가방(모아레더 가죽공방), 청주 근대건축물이 담긴 굿즈 ▲탑동양관 마그넷(무심상회), 목공예와 레진기법이 만난 한 폭의 그림 같은 ▲나무 도마(제이우드웍스), 지태옻칠기법을 구사하는 유일한 현존작가가 선보이는 ▲옻칠 포크(지천옻칠) 등 감성에 아이디어를 더한 공예품들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입점 공예상품의 신고식을 겸한 이번 할인행사와 더불어 공예관은 3월 7일(월)까지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제 도입을 기념한 환영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공예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가입 아이디를 댓글로 남기고 팔로우 또는 친구추가를 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회원가입을 하면 공예관의 다양한 전시, 교육, 행사 등의 소식을 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예관이 진행하는 공예교육프로그램 등에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공예관 박상언 관장은 “이번 봄 마중 행사들로 공예관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공예관은 공예도시 청주다운 공예유통시장을 형성하고, 일상 속 공예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화제조창 본관 1층에 위치한 공예관 뮤지엄숍은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신규 입점 상품 외에도 작품성과 가치, 가성비까지 갖춘 다양한 공예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공예관은 전국 최초 공예분야 공립미술관으로 2001년부터 지역 및 국내외의 유수한 공예작품을 전시·연구하는 것은 물론 뮤지엄숍을 통해 지난해 총 1억 7000여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공예판로 확대와 공예산업의 성장에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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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 마을을 기록하다"…동두천시, 마을미디어 동아리 1기 수료식 개최
[아시아통신] 동두천시는 오는 8월 1일, 동두천미디어센터에서 ‘마을미디어 동아리 1기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주민이 주도해 지역 이야기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 편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공식적인 자리다. ‘마을미디어 동아리’는 동두천 시민 및 동두천시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소속된 주민들이 2~7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해, 지역의 이슈와 이야기를 미디어 콘텐츠로 풀어내는 프로젝트다. 이번 1기에는 총 7개 팀(28명)이 참여했으며, 동두천미디어센터의 영상 제작 교육과 장비, 공간, 멘토링 지원을 바탕으로 약 2개월간 팀별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각 동아리의 제작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며, 작품들은 동두천의 축제, 지역 현안, 관광지 등 지역성과 공공성을 담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동두천중학교 동아리 ‘동튜브’는 청소년의 시선으로 학교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했으며, △한국문화영상고 방송동아리 ‘KCM MIC’는 학생들의 사연을 청취하고 전달하는 인터뷰 콘텐츠를 선보였다. △한국문화영상고 동아리인 ‘드론그래피’는 드론을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