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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장수군, 2021 농특산물 마케팅 전략‘득의지추’달성

 아시아통신 최지나 기자 | 장수군은 2021년을 ‘바라던 일이 뜻대로 이루어질 좋은 때’라는 득의지추(得意之秋)를 목표로 농특산물 경쟁력 강화 및 시장 개척을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추진했다.

 

 

장수군은 사과에 이야기를 입혀 ‘사과(謝過)하고 싶은 날 장수 사과’와 ‘고지대의 일교차 및 겨울까지 비바람을 견딘 강한 끈기의 장수 사과’, 사과송과 합격송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 및 케이블 TV 광고를 통해 10~30대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했다.

 

 

그 결과 유튜브는 1개월만에 15만회 이상의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OCN·JTBC·tvN 등 시청률이 높은 방송채널을 통해 서울권역 215만뷰, 경기권역 119만뷰, 전북권역 90만뷰 등 광고 영상이 노출돼 도심의 잠재적 젊은 고객들에게 장수군을 각인시켰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새로운 판매전략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장수군은 ‘제15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기간 중 드라이브스루, 라이브커머스, 라이브스트리밍을 새롭게 시행해 판매에 집중했다.

 

 

그 결과 9억이상의 매출을 실적을 보였으며 일부 제품은 조기품절 되는 큰 큰 성과를 보여 새로운 판매전략에 긍정적 청신호를 보였다.

 

 

장수군은 설·추석 명절 상차림 및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장수몰, 우체국 쇼핑몰(지역브랜드관),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농가(업체)를 대상으로 20%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전월 대비 40%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또한 연말연시 특수를 목표로 12월에 최대 40%할인 프로모션을 추진한 ‘1번가 장수군 특별할인 판매전’에서 1시간 만에 한우 500세트가 완판됐으며, 사과(3.5kg) 500상자 이상이 팔려 투입비용 대비 300%이상의 매출 달성을 이뤘다.

 

 

고품질 장수 사과, 한우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서울센트럴시티 터미널 게이트(13개)및 전주 기린사거리에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대형전광판 광고를 시행했다.

 

 

서울센트럴시티 터미널은 1일 방문자가 15만 이상, 인근에 신세계 강남점,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등이 위치한 유동인구 밀집 황금 상원 지역으로 터미널 전광판 광고를 통해 군민들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타 지역인들에게 장수 농특산물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2021년 장수군 농특산물 마케팅 강화를 위해 농축산유통과를 신설하고 새로운 전략을 추진하며 득의지추(得意之秋)를 실현했다”며 “2022년에는 탄탄히 다져온 기반으로 장수군 농특산물 마케팅이 본격 성장하는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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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바꾸는 골목상권, 서울신보-영등포구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통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영등포구는 지난 12월 17일 영등포구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구의 정책 기획력과 서울신보의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신보는 보유한 상권 관련 빅데이터를 영등포구에 제공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을 제안한다. 영등포구는 이를 바탕으로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정책을 설계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신보가 제공하는 데이터에는 소상공인 업종별 매출 분석, 상권 유동인구, 점포 수, 개·폐업률, 임대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정책 추진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생존율 제고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보와 영등포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