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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곡성군 백세미 미국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첫 입점

세계로 수출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쌀 위상 높여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곡성군 대표 특화미인 백세미가 세계적인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아마존 입점을 위해 12월 30일 미국으로 출발했다.

 

 

aT 한국농식품유통공사 광주 비축기지에서 출고된 백세미는 수출용 선박을 통해 미국에 있는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물류 창고에 입고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전라남도는 지방 정부 최초로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을 개설했다. 도내 농수산식품의 안정적인 대미 수출 기반을 조성해 전남 농식품을 세계인에게 선보이고자 한 것이다. 곡성군에서는 석곡농협이 생산하는 백세미 누룽지를 통해 전남 브랜드관에 처음 입점했다. 그리고 백세미 누룽지의 인기에 힙입어 이번에 백세미까지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백세미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전라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된 곡성군의 대표적인 명품 쌀이다. 최근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스타 품목으로 선정된 이후 수출 포장재 제작, 영양성분 분석 등 아마존 입점을 위한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그리고 드디어 이번에 첫 수출 선적을 성사시켰으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수출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수출되는 백세미(골든퀸 3호)는 순수 국산 토종쌀로 아밀로스 함량이 낮고, 멥쌀과 찹쌀의 중간 정도의 좋은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수한 누룽지 향이 나는 향미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유기농 인증 등 석곡농협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브랜드화로 소비자들부터 높은 신뢰도까지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그동안 전국 대형 백화점 입점, 하나로마트 양재점 친환경 쌀 부문 52% 점유, 온라인 재구매율 84% 달성 등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백세미의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했다. 곡성군과 석곡농협 측은 이번 아마존 첫 입점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쌀로서 백세미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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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호정 의장,“예산 우선 순위 겉모습보다는‘기본에 충실한 서울’이 돼야”
[아시아통신]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지반침하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는 노후 상․하수도관 교체에 속도를 내기 위해 향후 5년간 정비 예산 1조 5천억 원을 추가 투자할 수 있도록 재원 마련에 나선다. 최호정 의장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 지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개정 조례안 2건을 발의, 지반침하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최 의장은 “한정된 예산에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면 공공 기본 인프라 정비가 가장 먼저일 것”이라며, “기본이 바로 서지 않았는데 겉만 화려하게 치장하는 것은 모래 위에 쌓은 성에 불과하다. 겉모습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서울’이 돼야 한다. 미래세대 부담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노후 시설을 제때 정비해야 한다”라고 조례 개정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이번에 개정 발의한 조례는「서울특별시 수도사업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특별시 재난관리기금의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다. 상수도의 경우 2040년까지 장기사용 상수도관 약 2,800km 정비(교체)를 계획하고 있으나,‘중기지방재정계획(’25~’29년)’에는 예산 부족 등의 사유로 목표 대비 약 55% 수준의 정비물량을 반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