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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곡성군 백세미 미국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첫 입점

세계로 수출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쌀 위상 높여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곡성군 대표 특화미인 백세미가 세계적인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아마존 입점을 위해 12월 30일 미국으로 출발했다.

 

 

aT 한국농식품유통공사 광주 비축기지에서 출고된 백세미는 수출용 선박을 통해 미국에 있는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물류 창고에 입고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전라남도는 지방 정부 최초로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을 개설했다. 도내 농수산식품의 안정적인 대미 수출 기반을 조성해 전남 농식품을 세계인에게 선보이고자 한 것이다. 곡성군에서는 석곡농협이 생산하는 백세미 누룽지를 통해 전남 브랜드관에 처음 입점했다. 그리고 백세미 누룽지의 인기에 힙입어 이번에 백세미까지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백세미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전라남도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된 곡성군의 대표적인 명품 쌀이다. 최근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스타 품목으로 선정된 이후 수출 포장재 제작, 영양성분 분석 등 아마존 입점을 위한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그리고 드디어 이번에 첫 수출 선적을 성사시켰으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수출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수출되는 백세미(골든퀸 3호)는 순수 국산 토종쌀로 아밀로스 함량이 낮고, 멥쌀과 찹쌀의 중간 정도의 좋은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수한 누룽지 향이 나는 향미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유기농 인증 등 석곡농협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브랜드화로 소비자들부터 높은 신뢰도까지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그동안 전국 대형 백화점 입점, 하나로마트 양재점 친환경 쌀 부문 52% 점유, 온라인 재구매율 84% 달성 등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백세미의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했다. 곡성군과 석곡농협 측은 이번 아마존 첫 입점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쌀로서 백세미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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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량 프로그램 개발’ 안양시 환경정책과 주무관, 제5회 적극행정 유공 근정포장 영예
[아시아통신] 환경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온 안양시 환경정책과 임동희 주무관(환경 7급)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한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근정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임 주무관은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라 수질오염물질 배출량 배분을 둘러싸고 안양천 권역 5개 지자체 간의 갈등이 지속되자, 산정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3억2000여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해당 산정프로그램을 통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배출량 분석 및 배분이 이뤄질 수 있게 되면서, 지자체들은 오랜 갈등을 끝내고 2021년 12월 안양천 수질관리를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는 배출량을 둘러싸고 전국 여러 지자체가 서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최초로 갈등을 해결한 수질오염총량제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았다. 임 주무관은 이 밖에도 비점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비점오염원 관리지역 지정, 물순환 계획수립 등 환경개선에 기여해 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년 연속(2022~2023년) 선발,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2022년), 경기도 공공갈등관리 혁신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2023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