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괴산군,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0일 제4기 마을세무사로 최경민 세무사(괴산군 괴산읍 소재), 송영석 세무사(충주시 교현동 소재)를 위촉한다.

 

 

‘마을세무사’는 세무사들의 재능기부 형식으로 세금 고민이 있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전문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2016년 6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세금 고민으로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해당 세무사 사무실에 전화팩스를 통해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상담,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상담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신규 위촉 된 최경민 세무사는 “고향인 괴산에서 마을세무사로 위촉되어 괴산군민들에게 재능기부 할 수 있게 된 것을 큰 보람으로 느낀다”고 말했다.

 

 

송영석 세무사 또한 “위촉기간 동안 성심을 다해 상담활동을 진행 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마을세무사는 주민에게 실직적인 도움을 주는 좋은 제도라며 농지를 사고 팔 때, 비과세가 궁금할 때, 주택임대소득 과세여부를 알고 싶을 때 등 주민이 필요로 할 때 편하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주)올앤비, 홍천군수 신영재, ‘홍천 북방면 민·관·군 체육대회’, ‘2025 예술인 여름세미나’ 축하방문 지역사회 기대감 고조
[아시아통신] 홍천, 새로운 럭셔리 온천 관광의 메카로 부상 (주)올앤비가 강원도 홍천군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골프장, 온천호텔, 워터파크 등을 포함하는 대규모 온천 관광 복합리조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홍천 지역의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럭셔리 휴양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11일에는 ‘홍천군 북방면 제29회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와 ‘2025 예술인 여름 세미나’에 신영재 홍천군수와 안재만 올앤비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며 자리를 빛냈다. 올앤비의 비전: K-컬처를 담은 세계적 리조트 안재만 올앤비 회장은 ‘2023 대한민국 건설문화 대상’ 도시개발 부문 대상 수상으로 입증된 역량을 바탕으로, 홍천온천 관광단지를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 골프장과 글램핑, 워터파크 등 복합리조트 단지로 개발하여 한국의 K-POP과 K-Culture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단순히 휴양 시설을 넘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