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이영아 하남시의원, 매니페스토 2년 연속 공약이행부분 최우수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공약이행 및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 영예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하남시의회 이영아(더불어민주당, 덕풍1ㆍ2ㆍ3동, 풍산ㆍ초이동) 의원이 17일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공약이행 및 좋은조례 분야)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의원은 작년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도 공약이행부분 최우수를 수상해 올해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 의원은 제8대 하남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실천궁행(實踐躬行·말만 앞세우지 않고 몸소 실행한다)의 자세로 장애인, 청소노동자, 임산부, 어린이, 보훈 및 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입법활동과 발로 뛰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선보였다.

 

 

이 의원은 올해 성폭력 시설 및 사회복지 종사자 수당을 비롯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생들이 지역아동센터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에 따른 지역아동센터 조리사 임금을 추가 지원하는데 앞장섰다. 또 시청 공무직(실무관)과 청소노동자의 노동환경 및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제안과 처우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이영아 의원이 ‘좋은 조례’ 분야에 응모한「하남시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가입 및 지원 조례」는 경기도 최초로 제정돼 장애인이 이동을 위해 사용하는 전동보장구 운행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 가입 및 보험료를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해 장애인의 생활안정과 사회활동 참여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하남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 「하남시 임산부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하남시 고등학교 졸업자 고용촉진에 관한 조례」등을 대표발의해 시민건강, 임산부 편의증진, 일자리 마련 등 생활밀착형 입법활동을 펼쳤다.

 

 

이영아 의원 “31만 하남시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한 의정활동이 2년 연속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민들께 약속드린 공약을 끝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실천궁행의 자세로 하남시를 땀으로 적시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은 21일(월), 수원시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김은경 의원, 새마을회 임원 및 회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19대 김옥자 회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제20대 이영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항상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어 주시는 수원시 새마을부녀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코로나 등 사회적으로 참 힘든 시기에 회장직을 수행하며 헌신해주신 제19대 김옥자 회장님의 노고를 오랫동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부터 제20대 회장으로 부녀회를 이끌고 계신 이영희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새마을부녀회가 더 큰 화합과 발전을 이루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수원이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0대 이영희 회장은 2024년 1월 12일부터 임기를 시작했으며, 임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