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2021년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 보고회 개최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김해시는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시민참여단(단장 김혜경)과 경남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2021년 연말 표창장 수여 및 활동성과 공유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현 실태 진단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지난해 5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된 시민참여단은 올해 코로나19로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월례회의 ▲역량강화 교육 ▲성인지관점 모니터링단 운영 ▲민‧관‧경 합동점검 ▲여성안심스크린 설치 사업 수요조사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내년에는 시민참여단 활동범위를 확대하고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등 더욱 내실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김해시는 2017년 여성가족부로부터 2단계 여성친화도시(2018년~2022년)로 재지정 받아 ‘같이, 가치 더하는 여성친화도시 김해’ 비전 아래 평등한 김해, 일하는 김해, 안전한 김해, 함께하는 김해의 4대 추진목표를 위해 여성친화도시 거점공간 ‘함성’ 조성‧운영, 여성안심홈세트 지원,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가족친화마을 조성사업, 시민참여단, 안전지킴이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늘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활동해주시는 김혜경 단장님을 비롯하여 시민참여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활동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주)올앤비, 홍천군수 신영재, ‘홍천 북방면 민·관·군 체육대회’, ‘2025 예술인 여름세미나’ 축하방문 지역사회 기대감 고조
[아시아통신] 홍천, 새로운 럭셔리 온천 관광의 메카로 부상 (주)올앤비가 강원도 홍천군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골프장, 온천호텔, 워터파크 등을 포함하는 대규모 온천 관광 복합리조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홍천 지역의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럭셔리 휴양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11일에는 ‘홍천군 북방면 제29회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와 ‘2025 예술인 여름 세미나’에 신영재 홍천군수와 안재만 올앤비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며 자리를 빛냈다. 올앤비의 비전: K-컬처를 담은 세계적 리조트 안재만 올앤비 회장은 ‘2023 대한민국 건설문화 대상’ 도시개발 부문 대상 수상으로 입증된 역량을 바탕으로, 홍천온천 관광단지를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 골프장과 글램핑, 워터파크 등 복합리조트 단지로 개발하여 한국의 K-POP과 K-Culture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단순히 휴양 시설을 넘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