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고창군, 2기분 자동차세 이달 31일까지 납부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고창군이 2기분 자동차세 1만1272건에 18억3600만원을 부과고지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12월1일 현재 고창군에 등록된 자동차, 기계장비 및 이륜차(125cc) 소유자다.

 

 

다만, 기존에 연납 신청(1, 3, 6, 9월)을 하거나 연세액 10만원 이하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비과세 감면 차량은 제외되었다.

 

 

이번 자동차세 납부 금액은 하반기분으로써 연세액의 절반이며, 하반기에 신차를 구입 및 이전받은 경우에는 소유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돼 부과됐다.

 

 

납부 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농협 및 우체국 등)에 방문해 납부 및 CD/ATM기에서 조회 후 납부, 또는 인터넷 위택스, ARS, 모바일 간편결제 앱 등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는 자주재원으로써 기한 내 납부를 당부드린다”며 “기한 내 미납시 3%의 가산금을 추가 부담해야 함으로 꼭 납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은 21일(월), 수원시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김은경 의원, 새마을회 임원 및 회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19대 김옥자 회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제20대 이영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항상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어 주시는 수원시 새마을부녀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코로나 등 사회적으로 참 힘든 시기에 회장직을 수행하며 헌신해주신 제19대 김옥자 회장님의 노고를 오랫동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부터 제20대 회장으로 부녀회를 이끌고 계신 이영희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새마을부녀회가 더 큰 화합과 발전을 이루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수원이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0대 이영희 회장은 2024년 1월 12일부터 임기를 시작했으며, 임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