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경상남도 남해대학, (주)포레나무병원과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협약 체결

맞춤형 원예조경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취업 연계 협약 맺어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경남도립남해대학이 경남 김해시의 수목진료 전문업체 ㈜포레나무병원(조강제 원장)과 산학협력을 위한 가족회사 결연을 맺었다.

 

 

14일 오후 2시 남해대학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 ㈜포레나무병원 대표 조강제 원장, 정봉성 원예조경과 학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에서 남해대학과 ㈜포레나무병원은 산학협력을 위한 지식과 기술 교류, 인적·물적 교류, 정보의 상호교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우수인력의 취업 연계 협조 ▲전문교재 공동 개발 ▲교육과정 개발 및 산학과제 공동 진행 ▲학술정보 및 간행물의 상호교환 ▲특강 및 현장교육 지원 ▲실험실습장비의 공동이용 등을 골자로 구성되었다.

 

 

협약 체결을 위한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수목진료 분야에서 경남을 대표하는 ㈜포레나무병원과 우리 대학 원예조경과가 가족회사 결연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 협약으로 우리 대학 원예조경과 학생들의 현장실습, 취업처 발굴뿐 아니라 ㈜포레나무병원의 맞춤형 인재 채용에도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지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포레나무병원은 경남 김해시 소재 나무병원으로서 수목진료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나무의사와 수목처리기술자가 근무하는 1종 나무병원이다.

 

 

남해대학 원예조경과(학과장 정봉성)는 현재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으로 조경식재관리트랙을 운영하면서 ㈜사우스케이프, 아난티 남해지점, 영성조경(주) 등 20여 개 산업체와 취업약정협약을 맺고 졸업과 동시에 협약산업체에 취업하는 one-stop 취업연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과 기업의 상호연계 및 학생들의 기술혁신역량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vr·ar·mr 실습실 등 최첨단 기자재를 갖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너
배너

(주)올앤비, 홍천군수 신영재, ‘홍천 북방면 민·관·군 체육대회’, ‘2025 예술인 여름세미나’ 축하방문 지역사회 기대감 고조
[아시아통신] 홍천, 새로운 럭셔리 온천 관광의 메카로 부상 (주)올앤비가 강원도 홍천군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골프장, 온천호텔, 워터파크 등을 포함하는 대규모 온천 관광 복합리조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홍천 지역의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수준의 럭셔리 휴양지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월 11일에는 ‘홍천군 북방면 제29회 민·관·군 한마음 체육대회’와 ‘2025 예술인 여름 세미나’에 신영재 홍천군수와 안재만 올앤비 회장이 직접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며 자리를 빛냈다. 올앤비의 비전: K-컬처를 담은 세계적 리조트 안재만 올앤비 회장은 ‘2023 대한민국 건설문화 대상’ 도시개발 부문 대상 수상으로 입증된 역량을 바탕으로, 홍천온천 관광단지를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 골프장과 글램핑, 워터파크 등 복합리조트 단지로 개발하여 한국의 K-POP과 K-Culture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단순히 휴양 시설을 넘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