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6 (수)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부산시민걷기동호회, 문현4동 저소득 가정에 장학금 전달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부산시민걷기동호회는 12월 14일 문현4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평소 품행이 단정하고 모범이 되는 관내 저소득 가정의 고등학생에게 장학금 50만원을 전달했다.

 

 

한장석 회장은 “청소년이 미래를 위한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열중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시민걷기동호회는 많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매년 연말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배너
배너


구미경 의원, 성동구 4개 동 주민총회 참석해 주민 자치활동 응원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6월 23일 왕십리도선동을 시작으로, 6월 25일 행당1동, 7월 8일 왕십리제2동, 7월 9일 행당2동에서 열린 2025년 성동구 주민총회에 참석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자치 활동의 의미를 함께했다. 주민총회는 각 동의 주민자치회가 주도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보고하고, 주민 제안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로, 생활자치를 실현하는 대표적인 참여 플랫폼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자치계획 보고, 분과별 활동 공유, 마을의제 설명 등 다양한 순서가 진행되었으며, 생활안전, 복지, 환경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구미경 의원은 각 총회에 참석해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일에 참여하고 방향을 정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었다”며 “이런 소중한 참여와 열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 의원은 매년 성동구 주민총회에 빠짐없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청취하고 있으며, 주민 제안이 실질적인 정책과 예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