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보조금24서비스의 변경과 추가되는 내용을 포함하여 통합관리시스템 이용방법, 신설되는 ‘찾아가는 보조금24’ 업무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보조금24’는 여러 부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정부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수혜 서비스 플랫폼으로 올해 4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보조금24’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300여 개의 서비스에 대해 조회가 가능하고 12월 16일부터는 6,000여 개의 지자체 서비스를 포함하여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온라인 정부24 또는 모바일 정부24 어플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가까운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맞춤안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찾아가는 보조금24’를 통해 가정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