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7 (금)

  • 흐림동두천 23.5℃
기상청 제공

뉴스

태백시, 농‧축산 단체, 소통을 위한 탄탄데이트

 아시아통신 최지은 기자 | 태백시는 13일 오후 5시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농·축산 단체대표와 함께하는 제 10회 탄탄데이트를 개최했다.

 

 

시는 지속가능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농·축산 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10번째 탄탄데이트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이날 탄탄데이트는 태백시장, 김석윤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축산 분야 관련 담당, 정의탁 농촌지도자 태백시연합회장, 권혜련 생활개선회장, 유윤오 한국농업경영인 태백시연합회장, 한정훈 태백시 4-H 연합회장, 주재명 태백시 한우회장, 서중석 태백곰취영농조합법인 회장이 참석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기타 시정에 대한 질의 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농·축산 단체 대표들은 농번기 인력 수급의 어려움으로 외국인 근로자, 공공일자리사업 지원을 요청했으며 농기계 임대사업 지역확대와 농기계 배달 서비스 등의 추가 지원을 요청했다.

 

 

태백시장은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개청 및 농산물가공센터, 미생물 배양센터 등 과학영농기반 구축 및 농업경영 지원 조직이 확대 되었으므로 앞으로 농업인들의 소득 생활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2024년도 경기도의회 우수 조례 수상
[아시아통신] 경기도의회는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이 ‘2024년도 도의회 우수 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식’에서 우수 조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매년 도의회 의원이 발의한 조례와 의원연구단체 연구성과 중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소방용수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 조례’는 소방용수시설 설치 취약지역에 대해 지역별 특성과 소방 환경 변화에 맞는 소방용수시설 보강을 위해 경기도의 능동적 지원을 가능하도록 했으며, 특히 화재취약지역 내 화재 발생 시 조기에 진압할 수 있도록 소방용수시설 설치를 보강,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손실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소방용수시설 유지·관리의 책임소재를 분명히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이홍근 의원은 “도내 화재취약지역 등에 균등한 소방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재진압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소방 활동에 필요한 소방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소방용수시설의 설치와 유지ㆍ관리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난개발 지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