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2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뉴스

서천군 농기센터, 한산면에 농촌 어르신 공동판매장 운영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농촌어르신 복지생활 실천 시범사업’의 하나로 조성한 마을 공동판매장이 지난 9일 한산면 연봉리에서 문을 열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은 농촌사회에서 농촌노인의 경험과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일거리 발굴과 생산적 복지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한산면 연봉리를 대상으로 추진했다.

 

 

이번에 문을 연 연봉리 공동판매장은 마을 어르신들과 청년들이 함께 생산한 목공예품, 제철농산물 등을 판매하게 된다.

 

 

특히, 공동판매장을 활용한 ‘뚜벅이 공방’을 운영하며 마을안내판, 벤치테이블, 방부목 화분, 가로등, 우체통 등 실생활에 유용한 20여종의 목공예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한산면 연봉리 256-9, 갈숲마을 맞은편)

 

 

사업을 추진한 이재면 이장은 “소일거리 활동을 통해 마을 공동체가 하나되고 어르신 소득활동에도 도움이 되니 마을에 더욱 활력이 돈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장순종 소장은 “적절한 노동을 통한 소득활동과 공동체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해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러오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농촌마을 소일거리 사업화를 확대해 농촌어르신들이 풍요로운 노년생활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 열고 학교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논의
[아시아통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용인의 중학교 교장들을 만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용인 기흥ㆍ수지구 20개 중학교 교장들과 만나 각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치계획과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이상일 시장과 지역내 초ㆍ중ㆍ고 학교장의 간담회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그동안 간담회에서 나온 학교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제도적 문제와 각 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용인특례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난 2023년부터 매년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에서 요청하는 환경개선과 안전대책을 해결했다”며 “시와 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