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속초7.0℃
  • 맑음7.2℃
  • 맑음철원8.2℃
  • 맑음동두천9.1℃
  • 맑음파주7.5℃
  • 구름조금대관령-1.0℃
  • 맑음춘천7.8℃
  • 맑음백령도10.4℃
  • 맑음북강릉9.9℃
  • 맑음강릉11.5℃
  • 맑음동해6.4℃
  • 맑음서울11.3℃
  • 맑음인천11.4℃
  • 맑음원주9.7℃
  • 맑음울릉도8.8℃
  • 맑음수원8.5℃
  • 맑음영월6.4℃
  • 맑음충주7.8℃
  • 맑음서산7.1℃
  • 맑음울진5.3℃
  • 맑음청주11.3℃
  • 맑음대전8.8℃
  • 맑음추풍령6.6℃
  • 맑음안동6.7℃
  • 맑음상주8.0℃
  • 맑음포항8.5℃
  • 맑음군산9.5℃
  • 맑음대구7.4℃
  • 맑음전주10.0℃
  • 맑음울산6.7℃
  • 맑음창원8.9℃
  • 맑음광주11.1℃
  • 맑음부산9.8℃
  • 맑음통영10.5℃
  • 맑음목포11.6℃
  • 맑음여수12.2℃
  • 맑음흑산도11.8℃
  • 맑음완도11.9℃
  • 맑음고창7.5℃
  • 맑음순천7.7℃
  • 맑음홍성(예)8.6℃
  • 맑음7.4℃
  • 맑음제주12.7℃
  • 맑음고산12.5℃
  • 맑음성산10.9℃
  • 맑음서귀포11.9℃
  • 맑음진주7.5℃
  • 맑음강화7.6℃
  • 맑음양평9.7℃
  • 맑음이천9.8℃
  • 맑음인제4.2℃
  • 맑음홍천6.9℃
  • 맑음태백0.4℃
  • 맑음정선군2.3℃
  • 맑음제천6.0℃
  • 맑음보은6.9℃
  • 맑음천안7.1℃
  • 맑음보령8.4℃
  • 맑음부여7.9℃
  • 맑음금산6.2℃
  • 맑음8.7℃
  • 맑음부안8.9℃
  • 맑음임실6.5℃
  • 맑음정읍7.9℃
  • 맑음남원7.4℃
  • 맑음장수5.0℃
  • 맑음고창군7.1℃
  • 맑음영광군7.8℃
  • 맑음김해시8.2℃
  • 맑음순창군7.8℃
  • 맑음북창원9.6℃
  • 맑음양산시7.7℃
  • 맑음보성군9.8℃
  • 맑음강진군9.6℃
  • 맑음장흥9.8℃
  • 맑음해남8.1℃
  • 맑음고흥7.7℃
  • 맑음의령군7.1℃
  • 맑음함양군5.7℃
  • 맑음광양시10.2℃
  • 맑음진도군7.8℃
  • 맑음봉화5.1℃
  • 맑음영주5.9℃
  • 맑음문경6.7℃
  • 맑음청송군4.5℃
  • 맑음영덕6.9℃
  • 맑음의성4.8℃
  • 맑음구미7.7℃
  • 맑음영천5.3℃
  • 맑음경주시4.9℃
  • 맑음거창5.4℃
  • 맑음합천7.6℃
  • 맑음밀양7.3℃
  • 맑음산청7.0℃
  • 맑음거제10.1℃
  • 맑음남해10.6℃
  • 맑음7.1℃
기상청 제공
아시아통신 로고
한국인은 "샤넬을 너무 사랑합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한국인은 "샤넬을 너무 사랑합니다"

한국인의 취향은 프랑스産 샤넬브랜드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것이 드러났다.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강남에 있는 플래그쉽스토어 앞에는 긴 행렬이 이어졌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그래도 거리두기를 지켜려고 애쓰는 모습이었지만 여기저기서 헝클어진 모습도 드러났다. 행렬에 서있던 A씨는 "5월 가정의 날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무슨 선물을 할까 고민하다 새벽부터 샤넬 매장을 찾아 이렇게 줄을 서있다"면서 "어려서부터 샤넬이라는 이름에 익숙해있던 탓인지 샤넬브랜드에대한 추억까지 새록새록 떠오른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고객은 "서울 강남 샤넬 매장 개장시간이 오전 11시임에도 불구하고 아침밥을 먹기 무섭게 뛰어왔으나 이미 우리 앞에 긴 줄이 서있을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려 스스로 놀랐다"고 밝혔다. '에루샤'란 별칭과 함께 흔히 3대 명품으로 불리우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한국에서 2조원 넘는 매출을 끌어올렸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샤넬은 지난해 9.296억원의 매출과 1.49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면세점 판매가 줄면서 매출은 전년대비 12% 가량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34%가 증가했다. 영업이익이 늘어난 것은 지난해 고가화전략으로 바꾸면서 판매가격을 올린 때문이다. 샤넬코리아 관계자는 "가격을 올린 이후에 오히려 한국소비자들이 관심이 더 높아졌다"면서 이같은 현상은 올해에도 계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역시 한국인들은 샤넬을 너무나 사랑하는 모양이다! 추억속의 샤넬이기 때문일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