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삼육대, '제1회 한류 페스티벌' 온택트 개최

등록일 2020년10월08일 11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삼육대(총장 김일목)가 ‘제1회 한류 페스티벌’을 온택트(Ontact·온라인 대면) 방식으로 7일 개최했다.

 

삼육대 국제교육원이 주최하고, 한류콘텐츠연계전공(글로벌한국학과, 식품영양학과, 아트앤디자인학과)이 주관한 이 행사는 한류를 주제로 한 경연과 체험, 세미나 등이 어우러진 문화축제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로 진행됐으며, 유튜브와 줌으로 생중계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오전에 열린 1부는 ‘한류 컨퍼런스’로 다양한 분야의 한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석해 한류의 오늘을 진단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한 혜안을 제시했다.


 

박승룡 한류콘텐츠진흥원 해외본부장이 ‘한류의 세계화와 미래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하고, 진경 한국보건사업평가연구소 책임연구원, 이지영 세종대 대양휴머니티칼리지 교수가 각각 ‘K-POP의 현재 – BTS를 중심으로’ ‘한류와 케이푸드(K-Food)’ 등 주제로 발표했다.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 다수 K-POP 아티스트의 앨범 브랜딩 및 아트웍 프로젝트를 수행한 VB 스튜디오의 김철휘 대표는 ‘K-POP과 한류디자인’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대표는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무지식과 현장 노하우를 전달했다.
 

 

오후 2부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한류 축제’로 꾸며졌다.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한국어 골든벨’은 줌을 활용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K-POP 콘테스트’는 사전에 오디션 영상을 제출받아 해설과 함께 실시간으로 송출하며 경연·심사했다. 오는 12일에는 교내 디자인관에서 ‘K-Design 공모전’을 열고 앨범아트, 굿즈, 문화상품 등 한류 디자인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삼육대 음영철 한류콘텐츠연계전공 주임교수(글로벌한국학과)는 “학술과 문화체험이 어우러진 축제를 통해 한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류콘텐츠연계전공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향후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보강하여 삼육대를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육대 한류콘텐츠연계전공은 글로벌한국학과, 아트앤디자인학과, 식품영양학과를 연계한 전공과정으로,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설·운영되고 있다. 케이컬처(K-Culture), 케이아트(K-Art), 케이푸드(K-Food) 등 다양한 영역의 한류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급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김길형/박대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