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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울 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특별할인전… 슈퍼서울위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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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서울시, 서울 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특별할인전… 슈퍼서울위크 개최

- 6.21.(월)~7.4.(일) 2주간, 5개 대형온라인몰(쿠팡, 티몬, 지마켓, 옥션, 롯데온)에서 동시 개최 - 4천여개 제품 판매, 기간 중 상품당 최대 20%(최대 1만원) 할인구매 혜택 - 하반기 슈퍼서울위크 등 지원사업 참여할 소상공인 300여개사 다음달 23일까지 추가모집 - 市, 대형온라인몰 내 소상공인전용관 ‘쏠쏠마켓’ 통해 상설판매 지원, 5월 한달 24억원 매출 달성 - 온라인교육·컨설팅‧상세페이지 제작·MD상담회 등 신규 온라인 진출업체 원스톱 지원 중 <슈퍼서울위크> # 코로나19로 온라인이 살 길이라는 건 알지만 해 본 적이 없어 막막했습니다. 서울시 덕분에 온라인 교육도 수강하고 상세페이지 지원도 받게 되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슈퍼서울위크 기획전도 처음인데, 저희 제품이 많이 판매되면 좋겠습니다. (브로나인) # 서울쏠쏠마켓에 처음 참여하는데, 할인쿠폰이 적용되니 이전보다 2배 이상 매출이 늘었습니다. 슈퍼서울위크는 규모가 더욱 크다고 하니 이번에는 더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이치) #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정말 많이 감소할 때 작년 슈퍼서울위크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해도 또 참여하는데 이러한 지원사업이 앞으로 더 많았으면 합니다. (유혜광생돈까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트렌드 변화로 온라인쇼핑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지만 비대면 판매경험과 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시장 진입 자체가 어려워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영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서울시와 대형 온라인몰이 손을 잡았다. 서울시는 6월 21일(월)부터 7월 4일(일)까지 2주간, 5개 주요 온라인몰에서 소상공인 제품 4,000여개를 판매하는「슈퍼서울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서울위크 기간 중에는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20%(최대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도 희소식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로지원을 위해 3주간 ‘슈퍼서울위크’를 개최하였으며 기간 중 17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소상공인들의 요청에 따라 상, 하반기 두차례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서울쏠쏠마켓> <4천여 개 제품 판매, 기간 중 상품당 최대 20%(최대 1만원) 할인구매 혜택> 올해 ‘슈퍼서울위크’는 ▴롯데온 ▴지마켓 ▴옥션 ▴쿠팡 ▴티몬 5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에 열리며, 총 4천여 개의 소상공인의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상품은 식품, 문구, 홈인테리어, 패션의류, 주방용품, 건강식품 등 다양하다. 소비자에게도 혜택을 주기 위해 기간 중 할인쿠폰이 발행되는데,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상품 당 최대 20%(최대 1만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는 12월 개최 예정인 하반기 ‘슈퍼서울위크’ 등 온라인 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300여개사 이상의 소상공인을 7월 23일(금)까지 2차 모집한다. 하반기에는 위메프가 추가돼 총 6개 온라인몰에서 개최 예정이다. 특히 2차 모집 시에는 온라인 쇼핑몰 신규입점자를 중심으로 선정해 영세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줄 계획이다. 2차 모집 소상공인 중 추가 선정절차를 거친 100여개 소상공인에게는 일대일 컨설팅,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서울소재 소상공인 중 참여희망자는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www.kpc.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sbiz@kpc.or.kr) 현재 서울시는 대대적인 이벤트인 ‘슈퍼서울위크’ 외에도 주요 온라인쇼핑몰(쿠팡, 지마켓, 옥션, 티몬, 롯데온)내 소상공인 전용관 ‘쏠쏠마켓’을 5월3일부터 상설로 운영하여 첫 한달 매출 24억원을 거두는 등 영세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쏠쏠마켓에는 1,400여개 소상공인이 입점해 있는데 판매수수료가 일반 업체보다 낮고 할인쿠폰 발행,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상공인의 비대면 온라인마켓 진출을 돕는 실무 스킬을 전수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도 진행되고 있다. 소상공인 개별 아이디를 발급하여 필요한 내용에 따라 강의 진행 중이다. MD상담회는 600여개사가 온라인몰 MD와 직접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6월~11월 중 5회 이상 실시한다.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패키징 개선, 찾아가는 방문컨설팅 등 기타 프로그램은 9월까지 개별 소상공인 일정에 맞춰 진행 예정이다. 서성만 서울시 노동민생정책관은 “비대면‧온라인전자상거래 중심의 소비트랜드 변화에 소상공인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으로 기초체력을 키우고, 온라인 판로개척, 마케팅 지원으로 경쟁력을 더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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