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속초17.5℃
  • 맑음8.4℃
  • 구름조금철원9.1℃
  • 맑음동두천10.2℃
  • 구름조금파주8.3℃
  • 맑음대관령2.9℃
  • 맑음춘천9.2℃
  • 박무백령도11.3℃
  • 맑음북강릉14.4℃
  • 맑음강릉15.7℃
  • 맑음동해12.9℃
  • 맑음서울11.4℃
  • 맑음인천12.2℃
  • 맑음원주10.6℃
  • 맑음울릉도11.4℃
  • 맑음수원11.2℃
  • 맑음영월6.9℃
  • 맑음충주9.8℃
  • 맑음서산8.9℃
  • 맑음울진10.7℃
  • 맑음청주11.6℃
  • 맑음대전10.4℃
  • 맑음추풍령10.6℃
  • 안개안동6.4℃
  • 맑음상주9.0℃
  • 맑음포항10.3℃
  • 맑음군산9.8℃
  • 맑음대구9.7℃
  • 맑음전주11.8℃
  • 맑음울산9.4℃
  • 맑음창원11.8℃
  • 맑음광주10.9℃
  • 맑음부산11.4℃
  • 맑음통영10.5℃
  • 맑음목포12.1℃
  • 맑음여수12.1℃
  • 맑음흑산도14.4℃
  • 맑음완도12.5℃
  • 맑음고창9.2℃
  • 맑음순천8.2℃
  • 맑음홍성(예)10.0℃
  • 맑음9.4℃
  • 맑음제주12.8℃
  • 맑음고산14.2℃
  • 맑음성산12.7℃
  • 맑음서귀포13.9℃
  • 맑음진주9.4℃
  • 맑음강화10.3℃
  • 맑음양평9.4℃
  • 맑음이천10.7℃
  • 맑음인제5.9℃
  • 맑음홍천7.0℃
  • 맑음태백5.0℃
  • 맑음정선군3.0℃
  • 맑음제천7.8℃
  • 맑음보은7.5℃
  • 맑음천안8.5℃
  • 맑음보령10.9℃
  • 맑음부여8.6℃
  • 맑음금산6.5℃
  • 맑음10.3℃
  • 맑음부안11.3℃
  • 맑음임실6.7℃
  • 맑음정읍9.8℃
  • 맑음남원8.8℃
  • 맑음장수5.0℃
  • 맑음고창군8.8℃
  • 맑음영광군8.8℃
  • 맑음김해시9.6℃
  • 맑음순창군8.7℃
  • 맑음북창원11.2℃
  • 맑음양산시10.1℃
  • 맑음보성군11.8℃
  • 맑음강진군9.6℃
  • 맑음장흥10.1℃
  • 맑음해남9.8℃
  • 맑음고흥11.0℃
  • 구름많음의령군8.4℃
  • 맑음함양군7.0℃
  • 맑음광양시11.4℃
  • 맑음진도군9.9℃
  • 흐림봉화5.2℃
  • 맑음영주8.1℃
  • 구름많음문경7.3℃
  • 맑음청송군4.4℃
  • 맑음영덕11.7℃
  • 맑음의성6.0℃
  • 맑음구미9.3℃
  • 맑음영천5.4℃
  • 맑음경주시7.0℃
  • 맑음거창5.8℃
  • 맑음합천7.8℃
  • 맑음밀양8.2℃
  • 맑음산청7.1℃
  • 맑음거제11.4℃
  • 맑음남해12.8℃
  • 맑음9.0℃
기상청 제공
아시아통신 로고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 '하하의 베투맨'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과학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 '하하의 베투맨' 공개

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예능형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콴에프엔씨와 함께 기획한 'BET2MEN(이하 베투맨)’은 방송인 하하가 호스트로 출연해 소비자들이 열광할 상품을 찾고 브랜드 직원과 판매 대결을 펼쳐 승자팀을 선택한 시청자들에게 쇼핑 혜택을 얹어주는 예능형 콘텐츠로, 18일 저녁 8시에 공개된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십분 살려 시청자 참여와 구매를 이끌고, 라이브 종료 10분 전까지 판매 기록을 실시간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에 예능을 접목시킨 참신한 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베투맨'에선 하하와 브랜드 직원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 두 가지 상품 구성을 직접 소개하고, 승자팀 예측에 성공한 시청자들은 더 많은 쇼핑 혜택과 사은품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는 지난 12월 초 MC 장성규와 함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쇼호스트 발굴 콘셉트의 오디션 라이브인 ‘뭐든지 베스트 셀러’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해당 라이브에 참여한 에슬레저룩 브랜드 '스컬피그'의 레깅스는 완판되어 매진을 기록했다. ​ 18일(금) 저녁 8시에 첫 공개되는 ‘베투맨’에서는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의 강남스토어를 찾아 직원과의 판매 대결을 펼친다. 하하가 선택한 상품과 반스 직원이 선택한 상품 라인업은 라이브 중 공개될 예정이며, 최종 승자팀이 소개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겐 반스 대형 굿즈를, 패자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겐 소형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하하와 반스 직원과의 미니 게임, 시청자 퀴즈, 깜짝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이 공개될 예정이다. 첫번째 라이브를 앞두고 사전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스와의 대결에서 이길 팀을 예측하고 '베투맨'에 대한 기대평을 남긴 고객 5명을 추첨해 하하가 직접 스케치한 '반스 커스텀 후드'를 증정한다. 또 쇼핑라이브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18일 '베투맨'을 시청하고 반스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한 고객들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 추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시청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쇼핑라이브 예능쇼 '베투맨'은 이용자들에게 언택트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의 쇼핑라이브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혜택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