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직장인 '아침을 샌드위치로 연다'?

  • 등록 2021.06.11 11:3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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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대신 간편하면서도 영양적으로도 괜찮다는 생각 때문인지 샌드위치로 아침과 점심 식사를 대신하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같은 변화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하는 '홈혼밥'(혼자서 밥을 해 혼자 먹는)에 대한 피로감이 자나치게 쌓여 있고, 특히 직장인의 경우라면 식사 때 타인과의 접촉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의 하나로 '샌드위치'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 된다. 이같은 시장의 흐름 변화에 발맞춰 최근 식품*유통업체들이 보다 신선하고 고급스런 식재료들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극대화시킨 샌드위치 제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냉장은 물론 냉동식품으로 까지 재품의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계계 푸드의 경우 1~5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의 샌드위치 매장 판매량이 각각 73%와 82%씩늘었다. 이런 흐름에 이마트는 지난 3월부터 기존 샌드위치를 업그레이드한 신상품들을 쏟아 냈다. 이름부터 화려하다. 궁금해서 한번 쯤 사 먹어보고 싶게 만든다. 총 7종을 선보였는데 나열하면 대략 이렇다. BELT 샌드위치, 에그듬뿍샌드웨치, 라코타크랜베리 샌드위치, 튜나샐러드 샌드위치, 9겹돈가스 샌드위치, 통새우 랩 등 이다. 톡톡 튀는 이름 때문에라도 먹어보고 싶어지도록 머리를 썼다. 창고형 할인점트레이더스는 상품명이 독특한 '밀크앤허니 바질치즈치아비타 샌드위치'로 1~5월 중 전년 동기 대비 82%의 매출 신장을 올리면서 누적 판매량 40만봉을 돌파했다. 편의점과 마트등도 빵 대신 샌드위치 판매에 집중하면서 음식대용 상품을 샌드이치 로 빠르게 바꿔가고 있다. 건강과 풍성함을 더 한 프리미엄샌드위치로 구매욕을 자극하면서 매출도 늘리겠다는 두 마리 토끼를 겨냥하고 있는 것이다.
박철희 기자 ipark32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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