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2시 (주)엔티텍 김해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조현명 총장, 김용덕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에서 남해대학과 (주)엔티텍은 교육 및 연구에 관한 상호교류협력, 융합교육과정 개발 및 현장실습교육 기회 제공, 산업체 전문가의 대학 교육 참여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지식과 기술 및 인적․물적 자원 상호 연계 운영 ▲교육과정 개발 편성 협력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이론 및 현장교육 실시 ▲산업체 전문가의 교육활동 참여 ▲현장실습기회 제공 및 정규학점 부여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을 주요 골자로 구성되었다.
협약 체결을 위한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경남을 대표하는 글로벌강소기업 (주)엔티텍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의 협력이 활성화되고, 융합교육과정 개발 등 전문가의 현장교육, 현장실습, 취업처 발굴 등 우리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엔티텍은 2000년 설립된 이래 20여 년간 가전사업부와 자동차 부품 사업부를 주축으로 성장해왔다. 김해 본사를 중심으로 충남 서산, 중국 상해, 강소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출 주도 기업으로서 2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하였고,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글로벌강소기업’, 과학기술정보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에 선정되는 등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