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사람중심 AI회사'로 체질 바꾼다

  • 등록 2021.05.13 19:31:33
크게보기

SK텔레콤이 국내 최고 통신사로서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공지능(AI)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체질 개선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우선 '사람중심의 AI'를 핵심이념으로 하는 'AI컴퍼니'로의 혁신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사회적 가치 ○무해성 ○기술안정성 ○공정성 ○투명성 ○사생활 보호 ○지속적 혁신을 '7대 AI추구 가치'로 정하고 이를 사규(社規)에 반영하며, 동시에 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AI서비스 체크리스트'를 마련키로 했다. 그러면서 '사람중 심의 AI-함께 공존하며, 더 높은 곳을 향합니다'라는 AI 원칙 슬로건을 정했다.
박철희 기자 ipark324@naver.com
Copyright @아시아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


아시아통신 (newsasia.kr) | 주소 : (전)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104-20 4층 | 경기도 남양주시 청학로 124 | newsasia@naver.com | FAX : 0504-009-3816 | 전화 : 02)953-3816 발행일자 : 2007.02.01 | 사업자등록번호 : 132-81-69697 | 등록번호: 문화 나 00034 | 이사 : 윤헌수 | 고문: 박철희 | 심경섭 경제학과 교수| © Copyright 2007 NEWSASI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