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 등록 2021.11.04 12:3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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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통신 김지민 기자 | 아산시가 지난 10월 29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초기대응반, 민원인구조반, 공무원 보호구조반 등 3개반으로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진행했다.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음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순으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진행하며 대응력을 높였다.

 

 

전유태 시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에게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폭언·폭행 민원으로부터 공무원과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특별민원 응대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고, 종합민원실을 비롯해 17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상벨과 CCTV 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김지민 기자 jwjm040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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